1,600여 개의 스타트업이 활용하는 전문 채용 플랫폼 '그룹바이'가 구직자들의 오랜 난제였던 '이력서 작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합격하는 이력서'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 지난 8월 말 선보인 '연봉진단 서비스'에 이어 구직자의 실질적인 취업 및 이직 성공을 돕는 올인원 솔루션을 구축했다는 평가다.
그룹바이가 새롭게 선보인 '합격하는 이력서' 서비스는 실제 서류 합격에 성공했거나 기업으로부터 스카우트 제안을 받은 우수 이력서 70여 개의 원문과 핵심 분석 정보를 무료로 공개한다. 이력서 원문은 물론, '기업에게 스카웃 제안 14회', '한 달 만에 서류 합격 4회', '최종 합격까지 이어진 우수 프로필' 등 해당 이력서가 가진 강점을 구체적인 수치와 사유로 제시하는 '하이라이트' 분석을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룹바이 측은 "수많은 채용 성사 과정을 통해 검증된 우수 이력서를 구직자들에게 무료로 공개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했다"며, "특히 취업문이 좁은 신입 연차와 이력서 보완에 갈증을 느끼는 경력직 모두에게 유익한 고급 정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단순한 예시 참고에 그치지 않는다. 그룹바이에서 이력서를 작성하면 서류 합격 확률이 최소 5배 높아진다는 자체 통계를 기반으로, 구직자가 우수 이력서 예시를 참고한 뒤 자신의 정보를 매력적인 양식으로 단 5분 만에 변환하고 PDF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그룹바이 이력서 분석 솔루션을 통해 자신의 이력서에 대한 구체적인 장단점 피드백과 채용 공고 합격 가능성 분석 기능도 제공한다. 이로써 구직자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서 완성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곳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력서 전체 정보 열람은 그룹바이 무료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한편, 그룹바이는 앞서 출시한 '연봉진단하기' 서비스 역시 경력직 구직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서비스는 경력직의 연봉 상승 고민을 해소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그룹바이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그룹바이는 앞으로도 구직자의 채용 공고 및 기업 탐색 편의성 향상에 주력하며 서비스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합격하는 이력서' 서비스는 그룹바이 홈페이지 상단 '이력서 팁' 메뉴를 통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