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커뮤니케이션즈는 메신저 서비스 '네이트온'이 사용자 목소리를 대폭 반영한 기능 업데이트, 서비스 운영 방향 개편에 돌입한다고 20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네이트온은 우선 모바일 버전 광고를 전면 중단하는 결정을 내렸다. 오직 메신저의 본질에만 집중하겠다는 강한 의지라고 설명했다.
이번 개편은 최근 네이트온을 다시 찾는 사용자들이 증가하는 흐름 속에서 공식 스레드 채널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접수된 사용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VOC 기반 개선 프로젝트' 일환이다. 네이트온은 단기·중기 과제를 설정하고 이달 말부터 순차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그 결과물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달 말부터 시작되는 이번 개선 업데이트는 사용자의 대화 편의성과 주도권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대표적으로 대화방 내 메시지를 삭제해도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라는 흔적이 남지 않도록 개선되는 점이다. 그룹 대화방에서 방장이 특정 사용자를 내보내는 '강퇴(강제 퇴장)' 기능과 접속 기기 상태를 숨기는 '접속 상태 비공개 옵션'이 모바일과 맥 버전에 추가된다.
PC 버전에서는 '터보 클리너' 기능이 제거되고 전면 광고 설정이 개선돼 더욱 가볍고 빠른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다음 달 말까지 이어지는 업데이트에서는 사용자 신뢰와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도 포함된다.
강력한 계정 보안을 위한 '2차 인증'이 도입된다. 사용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위해 국내 유수의 보안 전문 업체와 협업을 강화해 신뢰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삼을 방침이다. 이와 함께 모바일 파일함 '전체 선택 기능(안드로이드 OS)', PC 버전 하단 뉴스 영역 '비공개 설정 기능' 등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네이트온은 소통의 재미를 더하는 노력도 함께 이어갈 계획이다. 기존 '나만의 이모티콘' 기능에 더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이모티콘을 추가 도입하는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트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최근 '네이트온'으로 다시 돌아와 주시는 사용자분들을 보며 오래 전 친구를 만난 듯한 반가움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개선 프로젝트는 스레드 등 SNS를 통해 주시는 의견 하나하나를 나침반 삼아 시작됐다"며 "최근 '네이트온 활용 꿀팁' 카드뷰 시리즈를 선보인 것처럼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며 가장 편안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소통 환경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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