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막장 도로를 달리는 부산 버스!
하지만 부산 시가지는 매우 넓기 때문에 산복도로를 가더라도 버스가 진출한다
여기도 BRT 있음
내가 부산 사람이 아니므로 해설을 잘 못할 수 있습니다
부산인들의 도움이 필요함
1등
부산 전체 1등. 일평균 이용객 약 27000명
하단역-서면 수요가 주를 이룰 것 같군
대학도 많이 지나서 통학 수요가 많을 것 같다
주례역-서면역 구간은 BRT를 이용하여 교통흐름에 방해받지 않고 갈 수 있음
2등
되게 직선으로 가네
중앙역부터 서면역까지 BRT를 이용해서 간다
서면역 이북은 지하철이 안 다녀서 이 버스의 도움이 절실하겠군
3등
부산역에서 서면역 가긴 하는데 중간에 산복도로로 틀어서 엄청 힘들어짐
이거 타느니 지하철을 타자
연산89동 주민들은 이 노선을 애용할 것 같군
4등
경성대 부경대 동명대를 다 지나니까 통학 수요가 있을 것 같다
거기에 센텀시티도 지나고 지하철의 혜택을 못 받은 반여동도 크게 훑고 지나가고
굴곡이 될 이유가 있겠다
5등
이런 데가 왜 최상위권인지 잘 모르겠는데
아마 송도해수욕장 가는 수요가 주를 이루는 걸까?
6등
왜 최단 거리로 안 가는 거냐
엄궁동 주민들이 애용할 것 같다
7등
엄청 장거리네
지하철과 중복되는 구간이 많은데도 수요 최상위권이다
그리고 동래-해운대 BRT의 수혜를 많이 입은 노선이기도 함
8등
북쪽 끝까지 가는 노선
구덕터널을 이용해 거리를 단축한다
난 원도심에서 사상터미널 갈 때 15번을 탄 적이 있다
9등

여기도 만만치 않게 장거리네
노포동에서 동래로 가기는 하다만 중앙대로 안 가고 좁은 길로 가는군
지하철로는 2번 환승해서 가게 됨
10등
15번과는 북구-중구는 같지만 낙동대로를 경유해서 간다
부산 5호선 개통은 더욱 늦어지고
부산 버스는 왜 권역제를 실시하지 않는 걸까?
노선 번호에 규칙 같은 걸 부여했으면 좋겠다
난 급행버스가 탑10에 들 줄 알았는데 내가 생각하는 거랑은 다르더라고
1001번이 급행 중 가장 수요 많음
-
이번엔 대구
난 대구에 가본 적이 딱 1번밖에 없기 때문에 대구를 잘 모른다는 걸 양해바람
1등
중구를 지나지 않는데도 전체 버스 수요 1등을 하고 있다는 게 되게 의외인 것 같은데
지하철이 안 지나는 곳의 교통을 책임지고 있는 것이 큰 것 같다. 특히 서구
2등
도심과 동대구역에서 갓바위 가는 수요가 많은 걸까
일단 동성로 지나가면 검증이 되는 거임
3등
대구 버스 중 가장 번호가 큼
동대구역에서 라팍 가는 수요가 많지 않을까 싶다
심지어 경북대도 지나네? 여기가 메인이군
4등
칠곡과 시지지구에서 중구로 가는 수요를 담당하고 있다
3호선과 2호선의 일부를 따서 붙인 느낌
5등
달성군까지 들어가는군
지하철 사각지대를 공략하는 노선인 것 같다
6등
성서와 칠곡을 잇는 노선
탑10 노선 중 유일하게 대구 밖을 넘어가는 노선이다
7등 425
중구와 동대구역 지나면 말 다했네
서부에서 많이 다닐 듯
8등
성서공단 수요가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
거기서 2호선 타려면 걸어갈 거리가 아니거든
9등
은근 1호선이랑 겹친다?
10등
거의 대구 멀티인 경산으로 가는 노선으로
지도에 있는 대학 통학 수요가 많다
근데 이젠 1호선이 하양으로 연장돼서 수요가 밀렸을 가능성이 있음
이건 대구 사람이 써야 할 글인데
Copyright ⓒ 시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