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머니=현요셉 기자] 글로벌 공작기계(머신 툴 Machine Tool) 시장에서 3위, 국내 1위의 위치를 가진 ㈜DN솔루션즈(DN Solutions, 대표이사 김원종)가 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2025(Seoul ADEX 2025)’에 참가하여, 우주항공 및 방위산업 관계자들에게 독보적인 정밀가공 기술과 미래 제조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번 ADEX 2025에서 DN솔루션즈는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 9홀에 위치하여 DVF 5000 2nd Gen과 DLX 325D 등 핵심 5축 가공 장비와 혁신적인 적층 가공기를 중심으로, 극한의 환경에서도 완벽한 성능을 요구하는 우주항공 및 방산 부품 제작을 위한 최적의 토탈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난삭재/복합재 가공, 부품 대형화, 생산성 향상, 제조 자동화, 적층 가공, 그리고 제조 지능화 등 항공우주 제조 혁신을 위한 6대 핵심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제시하며, K-방산과 K-우주항공 산업의 제조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할 계획이다.
DN솔루션즈는 서울 ADEX를 단순한 장비 전시의 기회로 보지 않고, 한국 우주항공 업계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중요한 기회로 삼고 있다. 김원종 DN솔루션즈 대표는 지난 6월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가 주최한 제13회 우주항공 리더 조찬 포럼에서 "우주항공 제조혁신을 이끄는 기술의 발전은 국가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며, 정밀가공 기술의 핵심적 역할을 강조한 바 있다.
우주항공 및 방위산업 부품은 요구되는 정밀도와 기술 안정성 기준이 다른 산업에 비해 훨씬 높기 때문에, 부품 생산 과정에서 초정밀 가공 기술과 고도의 품질 관리 역량이 필수적이다. 극한의 환경을 견뎌야 하는 엔진 블레이드, 구조물, 미사일 부품 등은 미세한 오차도 허용되지 않는다.
이번 ADEX 2025를 통해 DN솔루션즈는 국내외 우주항공 및 방위산업 리더들과의 전략적 기술 협력 기회를 모색하며, K-방산 수출 증대 및 미래 우주항공 시대 개척에 기여하는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질 계획이다.
김원종 대표는 "DN솔루션즈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세계적 공작기계 기업으로, 한국 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우주항공 분야에서 우리의 정밀 가공 기술이 제조 경쟁력 강화의 핵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계속 매진하겠다"고 다짐했다.
Copyright ⓒ 센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