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락 “한미 관세협상 농산물 개방 관련해 새로 들은 것 ‘대두’ 유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위성락 “한미 관세협상 농산물 개방 관련해 새로 들은 것 ‘대두’ 유일”

이뉴스투데이 2025-10-17 19:57:34 신고

3줄요약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이 17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캄보디아에서 발생한 한국인 대상 납치·감금 범죄에 대한 정부의 대응 현황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이 17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캄보디아에서 발생한 한국인 대상 납치·감금 범죄에 대한 정부의 대응 현황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방은주 기자]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17일 한미 관세협상 과정에서 농산물 개방 문제가 새롭게 논의되고 있는지 묻자 "유일하게 들은 것은  대두 정도"라고 했다.

위 실장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미국의 대두 수입량 확대 요구 여부와 관련해 "농산물 (개방 문제) 관련해 그 이후(1차 관세협상 타결) 새롭게 협상된 것은 듣지 못했다"며 "여러분이 아는 것과 제가 아는 것 사이에 큰 차이가 없다"고 했다.

이러한 발언은 현재 추가 관세 협상 과정에서 미국산 대두 수입 확대 문제가 논의 테이블에 올랐을 가능성을 시사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해 방미 중인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현지시간 16일 미국 워싱턴 D.C.에서 기자들과 만나 "협상 과정 중이라 확인하기 어렵다"고 답한 바 있다.

중국이 미중 갈등 국면에서 미국산 대두 수입을 전면 중단한 가운데, 미국은 최근 우리와의 관세 후속 협의 과정에서 우리 정부에 미국산 대두 구매 확대를 요구한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