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공병에 생명 불어넣다… 아모레퍼시픽재단, 미디어 아트로 지속가능성 말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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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공병에 생명 불어넣다… 아모레퍼시픽재단, 미디어 아트로 지속가능성 말하다

저스트 이코노믹스 2025-10-17 15:32:2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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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출처=[아모레퍼시픽재단] 화장품 공병 활용 미디어 아트 작품 전시_박근호(참새)작가, Luminous Green 
사진 출처=[아모레퍼시픽재단] 화장품 공병 활용 미디어 아트 작품 전시_박근호(참새)작가, Luminous Green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예술과 기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실험에 나섰다. 17일부터 서울 영등포에서 열리는 ‘2025 예술기술도시’ 전시에 참여해, 화장품 공병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 작품 을 선보인다.

이번 작품은 박근호(참새) 작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초록색 공병들이 조명 모듈로 재탄생했다. 작품은 인공적이면서도 유기적인 풍경을 구현하며, 지속가능성과 예술적 가치를 동시에 담아냈다.

은 재단의 ‘버려지는 것들의 아름다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아모레퍼시픽재단 관계자는 “예술가와의 협업을 통해 시민과 대중에게 사랑받는 문화재단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전시는 영등포문화재단의 예술기술융복합 프로젝트 ‘산 그림자 물 볕 달 내음 – 밀어도 지지 않고, 쓸어도 차오른다’의 초청으로 진행된다. 장소는 서울 영등포구 경인로 719(구 농협하나로마트)이며, 11월 2일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박근호 작가와의 아티스트 토크는 10월 26일 오후 2시에 열린다.

이혜연기자 bahaimen@justeconomix.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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