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투데이=장효남 기자]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이 17일(금) 한국부동산원 서울사무소에서 한국리츠협회(회장 정병윤, 리츠협회)와 「리츠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리츠(REITs)’란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개발 또는 매입․운영, 부동산 관련 유가증권 등에 대한 투자로 발생하는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간접투자 형태의 부동산투자회사다.
이와 관련해 한국부동산원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9조 및 제9조의2, 제39조, 제49조의7에 근거해 리츠(REITs) 영업인가․등록 시 심사 검토 및 검사․감독지원 업무를 위탁 수행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리츠시장 활성화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리츠시장 발전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리츠를 활용한 부동산금융의 선진화 및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리츠 산업의 성장과 지속가능한 부동산 금융시장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투자자 보호와 시장 신뢰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손태락 원장은 “리츠협회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리츠 제도가 부동산금융의 혁신을 이끄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투자자들이 리츠를 투명하고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청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