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국제드론제전에서 '국제드론레이싱연맹' 출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남원국제드론제전에서 '국제드론레이싱연맹' 출범

투어코리아 2025-10-17 14:47:13 신고

3줄요약
남원국제드론제전에서 국제드론레이싱연맹 출범식 /남원시 제공
남원국제드론제전에서 국제드론레이싱연맹 출범식 /남원시 제공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전북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지난 16일 오후 5시, 2025년 남원국제드론제 행사장인 남원종합스포츠타운 컨퍼런스장에서 세계 드론레이싱 산업의 발전과 국제 협력을 위한 국제드론레이싱 연맹 출범식을 가졌따.

이날 행사는 세계 각국의 드론레이싱리그 대표들이 향후 연맹체계를 구축해 드론레이싱이 전세계인이 즐기는 미래스포츠로 초석을 다지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출범식 1부에서는 드론레저스포츠 활성화 국제컨퍼런스, 2부에서는 국제 드론레이싱 연맹 출범식으로 진행됐다.

1부 국제컴퍼런스에선 DFL코퍼레이션대표와 해외 드론레이싱 관계자들이 모여 DFL 국제드론레이싱연맹 관련 다양한 의견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국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2027 DFL 월드컵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발전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2부에서는 드론레이싱 관련기업들까지 참석해 유럽 DCL, 미국CPR, 한국DFL등 6개 드론레이싱 리그들간 국제 드론레이싱 연맹 출범을 선언했다.

 한편 남원시는 드론스포츠 종주도시 선점과 글로벌 드론스포츠 연맹체계구축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내년 6월 국제드론레이싱연맹 사단법인 설립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향후 법인은 글로벌 경기 규정 표준안 마련, 타 지자체 및 관련 기관과의 얼라이언스 업무 협약 등을 수립하여 남원시가 글로벌 드론스포츠를 선도하는 드론종주도시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드론레이싱은 첨단 기술과 스포츠의 융합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라며, “이번 연맹 출범을 통해 전 세계 선수들과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정하고 안전한 경기 환경을 조성해 세계속에 대한민국 남원이 드론레이싱의 중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 시작됐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