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공항소음민원센터 민원처리건수 4년만에 두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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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 공항소음민원센터 민원처리건수 4년만에 두배

연합뉴스 2025-10-17 10:36:0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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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공항, 항공기 제주공항, 항공기

[연합뉴스 자료 사진]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제주도 공항소음민원센터는 지난해 제주공항 민원 및 소음대책 사업 처리 건수가 3천837건으로, 2020년 1천873건에 비해 약 두배로 늘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는 10월 현재 월평균 390건의 민원 및 소음대책 사업을 처리해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제주도 공항소음민원센터는 2019년 개소해 사단법인 공항소음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주요 업무는 공항소음대책지역 민원 상담과 처리 및 소통, 항공기 소음 측정 및 자료 제공, 소음대책사업과 주민지원사업 접수, 주민 대상 교육 및 문화사업 등이다.

전기요금과 방송 수신료 지원 같은 생활밀착형 사업부터 주택 방음창·냉방기 설치 및 사후관리(A/S), 장학금·보청기 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했다. 민원인들의 만족도 조사에서는 83%로 나타났다.

koss@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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