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MBC와 쿠팡플레이가 '버추얼 라이브 페스티벌' 속 현실-가상 초월의 무대하모니를 예고하며, 하루 앞으로 다가온 축제의 서막을 기대케 하고 있다.
17일 MBC와 쿠팡플레이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오는 18~19일 있을 ‘MBC 버추얼 라이브 페스티벌 with 쿠팡플레이(이하 버추얼 라이브 페스티벌)’의 스페셜 무대 라인업을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버추얼 라이브 페스티벌' 속 스페셜 무대는 YB-엑스디너리 히어로즈, nævis(나이비스)-아뽀키, 존박-오프이퀄스 등 현실과 가상을 아우르는 컬래버 무대들로 펼쳐진다.
우선 YB-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컬래버는 첫 날 펼쳐진다. 버추얼 아티스트 ‘카오’라는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하는 YB 윤도현과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최근 한국 록밴드의 새로운 호흡을 보여주는 두 팀의 만남이 어떨지 주목된다.
또한 nævis(나이비스)-아뽀키, 존박-오프이퀄스 조합은 2일차 무대로 공개된다. 버추얼 아티스트계 대표로 꼽히는 nævis(나이비스)와 아뽀키의 조합이 주는 퍼포먼스 스테이지는 물론, 존박과 오프이퀄스 보컬 ‘호수’ 사이의 시공초월의 감성케미가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스페셜 스테이지는 위너 강승윤, 오마이걸 미미, NCT 정우, NCT 쟈니 등의 MC와 함께, &TEAM(앤팀), BRAZY, IRISÉ(아이리제), 이세계아이돌(ISEGYE IDOL), izna(이즈나), NEXZ(넥스지), NMIXX(엔믹스), Plan.B, RIIZE(라이즈), USPEER(유스피어), Virtual YB,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이상 1일차), 아홉(AHOF), 아뽀키, 존박, KiiiKiii, KISS OF LIFE, 코요태, LUVITA, nævis(나이비스), 오프이퀄스, PLAVE(플레이브), tripleS, YENA(최예나)(이상 2일차) 등 각 팀의 무대호흡을 아우르는 새로운 개념의 K팝을 상징하는 무대로 기억될 전망이다.
이외 상세공연 정보는 쿠팡플레이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MBC 버추얼 라이브 페스티벌 with 쿠팡플레이’는 오는 18~19일 밤7시 서울 상암문화광장에서 펼쳐진다. 또한 쿠팡플레이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생중계된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