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무신사·올리브영과 '플레이박스' 이벤트 진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현대카드, 무신사·올리브영과 '플레이박스' 이벤트 진행

비즈니스플러스 2025-10-17 09:26:27 신고

3줄요약
현대카드는 상업자 전용 카드(PLCC) 파트너사인 무신사·CJ 올리브영과 참여형 체험 이벤트 '플레이박스(PlayBox)'를 진행한다. /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는 상업자 전용 카드(PLCC) 파트너사인 무신사·CJ 올리브영과 참여형 체험 이벤트 '플레이박스(PlayBox)'를 진행한다. /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는 상업자 전용 카드(PLCC) 파트너사인 무신사·CJ 올리브영과 참여형 체험 이벤트 '플레이박스(PlayBox)'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플레이박스'는 현대카드가 Z세대의 즉각적인 참여와 반응을 이끌어내기 위해 선보인 첫 리액티브 캠페인(Reactive Campaign)이다. 소비자의 실시간 행동과 트렌드에 민첩하게 대응해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는 리액티브 캠페인의 특성을 바탕으로 '현대카드 Boutique(이하 부티크)'의 정체성을 반영한 '플레이박스'를 열어보고 그 안에 담긴 패션·뷰티·뮤직 아이템을 확인하고 소장하는 일련의 활동으로 놀이하듯 신용카드를 즐기는 경험을 제공한다.

'플레이박스'는 부티크의 시그니처 컬러인 구리·벨벳·새틴 등 세 가지로 제작됐다. 구리 박스는 서울 성수의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새틴 박스는 서울 2호선 강남역 인근의 '올리브영 센트럴 강남타운', 벨벳 박스는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 등에 설치됐다.

박스 안에는 인플루언서 3인의 스토리가 담긴 패션·뷰티·뮤직 아이템들이 들어 있다. 구리 박스에는 래퍼 'pH-1'이 부모님께 드린 첫 선물인 명품 시계가 담겼고, 새틴 박스엔 2700만 팔로워를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 '시아지우'가 중요한 순간마다 지녀온 향수와 립밤을 넣었다. 벨벳 박스엔 가수 겸 배우 조유리가 직접 선곡한 음악을 담은 애플의 '아이팟 셔플'과 유선 이어폰이 준비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플레이박스'에 부착된 전자태그(RFID) 스티커에 카드 플레이트를 갖다 대면 플레이박스가 열리며 열린 '플레이박스' 속 아이템을 확인하는 모습을 촬영해 현대카드 공식 계정(@hyundaicard)을 태그하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플레이박스와 아이템은 올려진 영상들을 심사한 후 최종 선정된 3명에게 증정된다.

현대카드는 그동안 신용카드가 단순히 결제 수단일 뿐 아니라 회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는 매개체라는 점을 알려왔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현대카드의 파트너사이자 2030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인 무신사·올리브영과의 협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현대카드는 지금까지 19개 파트너사와 3000여 건이 넘는 마케팅 협업을 추진해 왔으며 금융·데이터 사이언스·브랜딩·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인 협업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무신사·올리브영과의 협업을 통해 부티크의 페르소나를 직접 체험하는 것은 물론 '경험'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류지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