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AI로 제작한 '디오퍼스 실버' 광고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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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AI로 제작한 '디오퍼스 실버' 광고 호평

비즈니스플러스 2025-10-16 16:14:0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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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우리카드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는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만든 새로운 프리미엄 상품 '디오퍼스 실버(the OPUS silver)' 광고 영상이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외부 대행사 없이 우리카드에서 자체 제작했으며 듀얼디자인으로 출시된 '디오퍼스 실버(the OPUS silver)'의 리미티드 에디션 호작도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호작도는 호랑이와 까치를 그린 한국 전통 민화를 말한다.

이번 광고에는 생성형 AI가 적극 활용됐다. 호랑이와 까치의 형태, 붓 터치의 번짐, 자개의 반짝임, 민화의 역동적인 표현 등을 학습해 제작됐으며, 호작도 민화를 모던하고 현대적으로 변형한 카드 디자인을 잘 드러내는 결과물을 선별했다.

카드 디자인 속 호랑이와 까치가 역동적으로 살아 움직이는 모습은 사람의 손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한국화 특유의 질감과 여운을 되살렸다는 평가다. 생성형 AI로 광고 영상을 자체 제작한 사례는 처음이 아니다.

지난 6월 출시된 카드의정석2 광고와 캐릭터 베이비블루 역시 AI를 활용해 완성됐다. 카드의정석2 광고는 실제 촬영이 까다로운 맹수나 아기들의 놀라는 모습, 음악, 효과음을 직원이 직접 만들었고, 캐릭터 베이비블루도 카드 디자인의 눈과 입 모양을 그대로 살려 깜짝 놀란 감정을 입체적으로 구현해냈다.

'디오퍼스 실버(the OPUS silver)'는 약 6년만에 선보이는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 '디오퍼스(the OPUS)' 라인업 중 첫 번째 상품으로, 고객 소비성향 데이터 분석을 통해 합리적 비용으로 프리미엄 카드 혜택을 누리기 원하는 고객의 니즈에 꼭 맞는 혜택들을 모았다.

프리미엄 고객이 선호하는 쇼핑, 여행 서비스를 확대했다. 5성급 호텔, 면세점, 골프장, 국내 3대 백화점 등에서 이용금액의 최대 3%가 적립된다. 국내 전 가맹점에선 실적 및 한도 없이 1% 적립 가능하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AI 솔루션 활용으로 외부 대행사 없이 제작단계부터 직접 참여할 수 있어 100% 내부 자원만 활용해 만든 영상"이라며 "AI를 활용한 창의적인 마케팅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를 통해 업권 내 혁신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고 말했다.

류지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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