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馬)과 함께하는 가을!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펼쳐지는 축제 릴레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말(馬)과 함께하는 가을!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펼쳐지는 축제 릴레이

한스경제 2025-10-16 16:06:15 신고

3줄요약
'가을 타? 말 타!' 축제 현장. /한국마사회 제공
'가을 타? 말 타!' 축제 현장. /한국마사회 제공

| 한스경제=김성진 기자 |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가을을 맞아 도심 속에서 자연과 동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축제를 선보인다.

18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렛츠런파크 서울 관람대 주변에서 ‘소상공인 상생마켓’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 창업가와 소상공인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총 20팀의 청년·소상공인 셀러가 참여해 개성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지역 상생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상생마켓에서는 핸드메이드 소품과 생활용품, 푸드트럭 먹거리, 농산물 직거래 판매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청년 창업팀과 소상공인들이 직접 제작한 패브릭·가죽공예 등 감각적인 수공예품과 지역 농가의 신선한 특산물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말과 교감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 ‘가을 타? 말 타!’도 함께 운영된다. 누적 방문객 1만 명을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위한 ‘포니 타기’, ‘포니랑 놀기’, 미니어처 말을 관찰할 수 있는 ‘개방 마사’ 등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포니 체험존(포니 타기·포니랑 놀기) ▲포니 모험존(전동 승마체험·포니 토이 라이딩) ▲포니 창의존(루브르 낙서관 등 창의 활동)으로 운영된다. 특히 ‘포니 타기’와 ‘포니랑 놀기’는 매회 조기 마감될 만큼 인기가 높다.

‘가을 타? 말 타!’는 26일까지 매주 주말 운영되며, 포니 체험은 상설 프로그램으로 전환돼 11월에도 계속된다.

18일에는 렛츠런파크 서울 경주로를 달리는 국내 유일의 마라톤 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경마공원의 이색적인 공간을 배경으로 진행되며, ▲경마공원 미션투어 이벤트 ▲치어리딩 공연 ▲럭키드로우 ▲페이스페인팅 ▲푸드트럭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특히 미션투어 이벤트에서는 88승마장, 포니랜드, 말박물관, 놀라운지 등 주요 체험 공간을 탐방하며 인증사진을 남기면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이어 19일에는 국내 최강 명마를 가리는 대통령배(G1)가 개최된다. 대상경주 전에는 시상대에서 웅장한 대붓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관람대 인근에서는 ▲떨어지는 당근을 잡아라 ▲21초를 잡아라 등 고객 참여형 게임과 스탬프 투어, 푸드트럭 먹거리존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돼 공연, 게임,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