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국제학교’로 불리는 넥스트챌린지스쿨(Next Challenge School)이 소수정예로 2026학년도 3기 학생 20명을 모집한다.
16일 넥스트챌린지스쿨에 따르면 국내 최초 ‘AI와 인간이 공존하는 스타트업 학교’인 넥스트챌린지스쿨은 오는 25일 오후 2~5시 서울 서대문구 넥스트챌린지스쿨 본교에서 중2~고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학설명회를 한다. 이번 입학설명회에선 AI 대전환 시대를 맞아 청소년의 미래 진로 설계를 돕는 특별 강연도 진행된다.
최진교 넥스트챌린지스쿨 교장은 “스타트업은 AI·디지털 전환 시대의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의 도구”라며 “넥스트챌린지스쿨은 학생들이 글로벌 혁신의 주체로 성장하도록 돕는 교육 플랫폼”이라고 강조했다.
■ AI 미래 진로 특강: 검증된 실전 역량과 글로벌 성과 공개
넥스트챌린지스쿨은 이번 입학설명회를 단순한 학교 소개를 넘어, 미래 교육의 방향성과 학교의 검증된 실전 성과를 제시하는 특별 강연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우선 누적 10만부 베스트셀러 ‘늑대 시리즈’ 김영록 작가(중국 푸단대 객좌교수)의 ‘AI 대전환시대, 대학 선택 기준은?’으로 특강이 이뤄진다. 김 작가는 AI가 모든 산업과 일자리를 재편하는 시대에 학생들이 어떤 관점을 가지고 진로를 설계하고 대학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넥스트챌린지스쿨의 AI·글로벌·창업 융합 등 실전형 커리큘럼에 대한 소개도 이뤄진다. 이 커리큘럼은 개교 6개월 만에 놀라운 성과를 창출하며 교육 혁신을 입증했다. 학생들은 최근 서울시 산하 국제기구인 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 주최 Global Youth Award에서 Entrepreneurship(기업가정신) 부문을 수상하며 글로벌 유니콘 인재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또 세계 최대 청소년 로봇 올림피아드(WRO) 미래과학자 부문에서 대학원생과의 경쟁을 뚫고 금상을 수상했으며, 청소년 해양올림피아드에서는 2등(대서양상)과 4등(남극해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문제 해결 역량을 입증했다. 이 밖에도 학교 밖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팀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현장 중심 교육의 성과도 냈다.
넥스트챌린지스쿨은 이 같은 성과는 테크(Tech), 글로벌)Global,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을 핵심 축으로 하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의 결과로 보고 있다.
학생들은 3년에 걸쳐 글로벌 7개국을 탐방하며 현지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템 발굴과 글로벌 팀 빌딩을 경험한다. 또 글로벌 명문대학 교수, 빅테크 기업 현직자, 스타트업 CEO 등으로 구성된 전문 교사진과 함께하며 최신 기술 트렌드를 실전에 적용한다. 이 같은 과정을 통해 넥스트챌린지스쿨은 학생들이 단순한 지식 습득을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 혁신을 실현할 수 있는 통합적 사고와 실행력을 갖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넥스트챌린지재단의 파워풀한 글로벌 네트워크
넥스트챌린지스쿨은 넥스트챌린지재단이 운영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스타트업 기반 미네르바형 학교이다. 운영 재단인 넥스트챌린지는 구글, 인텔, 로레알, 탈레스 등 세계 유수 기업들과 협력하며 AI·디지털 경제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창업 생태계의 앵커 기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 국가혁신센터 산하 ASEAN Labs 개소와 글로벌 유니버시티 얼라이언스 등 폭넓은 국제 협력 플랫폼을 통해 학생들이 세계적인 혁신 자산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넥스트챌린지스쿨은 이러한 글로벌 경험과 자산으로 미네르바대학교(Minerva University), 코넬대학교(Cornell University), 스탠포드대학교 교육대학원(Stanford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빈유니버시티(VinUniversity), 하버스페이스(Harbour.Space), 그린스쿨(Green School) 등 전 세계 20여 개 유수 혁신 교육 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 2026학년도 3기 입학 전형 및 넥스트챌린지스쿨 비전 공유
넥스트챌린지스쿨은 이번 입학설명회에서 2026학년도 3기 입학 전형을 상세하게 공개한다. 또 재학생과 학부모가 직접 참여하여 학교에서 경험한 '변화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학교 생활에 대한 현실적이고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예정이다.
넥스트챌린지스쿨 관계자는 “2026학년도 3기 소수정예 20명만을 한정 모집하여 학생 개개인이 AI 시대의 혁신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밀착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래 교육의 비전을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라면 이번 설명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입학설명회는 선착순 사전 등록 후 무료 참석이 가능하며, 행사장 좌석 제한으로 인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사전 등록 방법은 넥스트챌린지스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