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치트키] 우리카드·KB국민카드·NH농협카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카드 치트키] 우리카드·KB국민카드·NH농협카드

프라임경제 2025-10-16 11:21:09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우리카드, '디오퍼스 실버' 호작도 AI 광고 송출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만든 우리카드 새로운 프리미엄 상품 'the OPUS silver(디오퍼스 실버)'의 광고 영상이 주목받고 있다. 이번 광고는 외부 대행사 없이 우리카드에서 자체 제작했으며, 듀얼디자인으로 출시된 'the OPUS silver(디오퍼스 실버)'의 리미티드 에디션 호작도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 우리카드

특히 이번 광고에는 생성형 AI가 적극 활용됐다. 호랑이와 까치의 형태, 붓 터치의 번짐, 자개의 반짝임, 민화의 역동적인 표현 등을 학습해 제작됐다. 호작도 민화를 모던하고 현대적으로 변형한 카드 디자인을 잘 드러내는 결과물을 선별했다. 특히 카드 디자인 속 호랑이와 까치가 역동적으로 살아 움직이는 모습은 사람의 손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한국화 특유의 질감과 여운을 되살렸다는 평가다.

생성형 AI로 광고 영상을 자체 제작한 사례는 처음이 아니다. 올해 6월 출시된 카드의정석2 광고와 캐릭터 베이비블루 역시 AI를 활용해 완성됐다. 카드의정석2 광고는 실제 촬영이 까다로운 맹수나 아기들의 놀라는 모습, 음악, 효과음을 직원이 직접 만들었고, 캐릭터 베이비블루도 카드 디자인의 눈과 입 모양을 그대로 살려 깜짝 놀란 감정을 입체적으로 구현해냈다. 

KB국민카드, '교통 타고 적립' 경품 이벤트 실시

KB국민카드가 KB Pay 쇼핑 고객을 대상으로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교통 타고 적립'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 KB국민카드

오는 31일까지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KB Pay 쇼핑에서 '교통 타고 적립' 광고 보기를 클릭하면 된다.

참여 고객 대상으로 3명을 추첨하여 100만 포인트리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고 '교통 타고 적립' 이벤트를 많이 참여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참여 시 20 포인트리(1회)가 적립된다. 또한 10월27일까지 오색약손과 함께하는 꽝 없는 랜덤 할인권 뽑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KB Pay 쇼핑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하면 오색약손에서 사용 가능한 99% 할인쿠폰 10명, 50% 할인쿠폰 20명, 10% 할인쿠폰 10만명에게 즉석 제공한다.

NH농협카드, 실물카드 없이 간편 '모바일카드' 출시

NH농협카드는 실물카드 발급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카드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모바일카드는 발급부터 결제까지 모두 모바일 환경에서 이루어져, 실물카드 발급·수령 절차와 카드 분실에 대한 우려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와 함께 비대면 카드 신청 시 본인인증 절차 강화하고, 모바일카드 발급 후 일정기간 환금성 업종 거래제한을 두는 등 부정 가입·사용에 대비했다. 

ⓒ NH농협카드

발급은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NH pay와 NH농협카드 모바일웹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교통카드 제공앱(NH pay, 삼성페이, 모바일티머니 등)을 통해 교통카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카드의 결제는 NH pay뿐만 아니라 삼성·네이버·카카오·토스페이 등 간편결제에서도 가능해, 고객의 편리한 카드생활을 지원한다. 

모바일카드 상품은 현재 △전월 실적 없이 국내외 가맹점에서 할인되는 'zgm.the pay' △넷플릭스 등 OTT 요금제가 50% 할인되는 'zgm.streaming' △스타벅스 50% 할인을 제공하는 '올바른 FELX' 총 3종이 준비됐다. 모바일카드의 상품 혜택은 실물카드와 동일하다. 또한 모바일카드는 기본 연회비가 면제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