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네오위즈 자회사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티앤케이팩토리(TNK Factory)가 10주년 AAA 2025(Asia Artist Awards 2025)의 인기상 결선 투표를 시작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AAA 2025는 한 해 동안 아시아와 대한민국을 빛낸 가수, 배우 등 부문별 대표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오는 12월 6일 가오슝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이번 결선 투표는 티앤케이팩토리와 MBC플러스가 공동 개발한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 팬덤 앱 ‘아이돌챔프’에서 실시된다. ‘가수 인기상’ ‘배우 인기상’ 총 6개 부문에서 투표가 진행되며, 가수 임영웅, 스트레이 키즈, 르세라핌, 배우 이준호, 김혜윤 등의 후보들이 이름을 올렸다. 예선 투표 결과 30%, 결선 투표 결과 70%를 합산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투표 기한은 오는 11월 5일 자정까지다.
투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0주년 AAA 2025 티켓과 ‘아이돌챔프’ 앱에서 사용 가능한 투표 포인트를 제공한다. 팬들과 함께하는 앱 내 광고 및 기부 이벤트도 전개한다.
한편 티앤케이팩토리의 ‘아이돌챔프’는 2016년 출시 이후 1300만 누적 다운로드 수를 돌파했다. 국내외 시상식 및 음악방송 순위에 반영되는 ‘순위 투표’, ‘차트’, ‘모금’ 등의 기능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아이돌챔프 재팬’을 통한 케이팝 관련 일본 방송사와의 콘텐츠 제휴를 통해 일본 팬덤 시장을 공략 중이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