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 27일 '해외 투자 진출 세미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삼정KPMG, 27일 '해외 투자 진출 세미나'

모두서치 2025-10-16 09:06:52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삼정KPMG는 오는 27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해외 투자 진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미국·멕시코·인도·베트남·말레이시아·싱가포르·독일·영국·체코 등 9개국의 비즈니스 환경, 투자 인센티브, 세제 변화 등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또 해외 주재원에 대한 세무 이슈 및 해외 자회사 통합 세무 관리 방안에 대해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국 세션에서 트럼프 관세·세제 개편(OBBBA) 동향과 이에 따른 한국 기업의 대응 전략을 살핀다. 또 투자입지 선정 및 인센티브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할 예정이다. 이어 글로벌 모빌리티 서비스 세션에서는 임직원 해외 파견 시 기업이 고려해야 하는 세무 이슈를 소개한다.

멕시코 세션에서는 2026년 조세 개정 방향과 경영환경 변화를 설명하고, 인도 세션에서는 ▲투자환경 ▲인센티브 ▲회계·세무 고려사항 ▲IPO 제도를 종합적으로 다뤄 인도 진출을 계획하는 국내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참고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베트남 세션에서는 베트남 투자 개요와 현지 진출 시 주요 고려사항을 점검하고, 말레이시아 세션에서는 조호르-싱가포르 특별경제구역(SEZ) 조성 현황과 세제 인센티브 동향을 공유한다.

싱가포르 세션에서는 최신 세제 인센티브 동향과 더불어 싱가포르 거래소(SGX)를 통한 리츠 상장을 소개해 자본시장 활용 방안을 모색한다. 독일 세션에서는 독일 및 유럽연합(EU)의 규제 변화와 주요 투자 기회를 조명하며, 방위산업·데이터센터·전기차 배터리·반도체·바이오·제약 등 전략 산업 분야의 유망한 투자 기회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영국 세션에서는 현지 비즈니스 환경과 투자 인센티브를 조망하며, 삼정KPMG가 제공하는 지원 서비스를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체코 세션에서는 체코의 비즈니스 환경과 투자 인센티브 제도를 비롯해, 주요 세무 유의사항과 법인 설립 절차를 설명한다.

세미나 이후에는 사전 신청한 기업에 한해 각국 KPMG 코리아 데스크와 1대 1 개별 미팅이 진행된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