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만수르 돈 많아, 멜로니 아름다워"…트럼프 농담에 정상들 반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영상] "만수르 돈 많아, 멜로니 아름다워"…트럼프 농담에 정상들 반응

연합뉴스 2025-10-15 17:00:50 신고

3줄요약

(서울=연합뉴스) 가자지구 평화를 직접 챙기겠다며 중동을 찾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공군 전투기의 호위를 받으며 가자 평화 정상회의가 열리는 이집트에 도착합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휴전을 선언하는 합의문 서명을 위해 13일(현지시간) 열린 정상회의는 가자지구 휴전 합의의 주역인 트럼프 대통령의 사실상 독무대나 다름없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중동과 유럽에서 온 20여 개국 정상들과 악수하고 사진 촬영을 했는데 종종 악수로 '기 싸움'을 벌여 온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이날도 20초 넘게 악수 대결을 벌였고, 석유 부유국인 아랍에미리트(UAE)의 만수르 빈 자이드 알 나하얀 셰이크 부통령 겸 부총리에게는 "돈이 끝도 없이 있다"며 자칫 결례일 수도 있는 농담을 던지기도 했습니다.

전 세계 주요국 정상은 트럼프 대통령 뒤로 병풍처럼 늘어섰는데 트럼프 대통령은 마치 출석을 부르듯 각국 정상들을 개별 호명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연단에서 "영국은 어디 있나"라고 부르자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가 보좌관처럼 재빨리 뛰어가는 모습도 포착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를 '아름답다'고 표현했는데 이 말에 멜로니 총리가 어색한 미소를 짓기도 했습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셰바즈 샤리프 파키스탄 총리는 트럼프 대통령의 호명에 연단으로 나와 트럼프 대통령을 칭송하면서 "노벨평화상 후보로 추천하겠다"고 말했는데 멜로니 총리가 손으로 입을 가리며 놀란 듯한 표정을 짓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미국 정치매체 폴리티코 등 외신은 14일 "트럼프 대통령은 연설 도중, 그리고 연설 이후에도 세계 각국 정상들을 향해 자칫 결례일 수도 있는 '당황스러운 농담'을 서슴없이 사용했다"면서 "이들을 한꺼번에 웃기고, 당황하게 했다"고 전했습니다.

제작: 진혜숙·최주리
영상: 로이터·AFP·THE WHITE HOUSE 유튜브

jean@yna.co.kr

[영상] "만수르 돈 많아, 멜로니 아름다워"…트럼프 농담에 정상들 반응 - 2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