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보니]SSG닷컴 입점 100여개 브랜드…오프라인에서 만난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가보니]SSG닷컴 입점 100여개 브랜드…오프라인에서 만난다

비즈니스플러스 2025-10-15 16:23:15 신고

3줄요약
'케데헌' 캐릭터를 활용한 농심의 새우깡 게임 /사진=김현정 기자
'케데헌' 캐릭터를 활용한 농심의 새우깡 게임 /사진=김현정 기자

입을 크게 벌리고 있는 '케데몬' 조이 얼굴 위로 날아오르는 새우깡들을 제한 시간 안에 2번씩 터치해 모두 없애면 미션 달성 스탬프를 받는다.

기자가 15일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에서 열린 '美지엄'(이하 미지엄) 행사장에 입장하자, '케데몬'과 협업한 농심 신라면 조형물이 눈에 띄었다.

농심은 새우깡 잡기, 기억력 퀴즈 등 간단한 게임 참여와 시식 등 이벤트로 부스를 꾸몄다. 

'케데헌'과 컬래버한 '농심' 부스 /사진=김현정 기자
'케데헌'과 컬래버한 '농심' 부스 /사진=김현정 기자

'정희원의 저속노화'를 콘셉트로 한 '햇반' 부스에서는 체성분 측정 테스트기를 통해 신체나이를 알려준다. 

SSG닷컴(쓱닷컴)은 이날부터 오는 19일까지 온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100여개 브랜드의 트렌디한 식품과 고급 화장품을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미지엄'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쓱닷컴이 창사 이래 처음 개최하는 행사다.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협력사와의 상생 파트너십을 쌓기 위해 다양한 단독·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의 콘셉트는 '셀렉티드 뮤지엄'(Selected Musem)으로 마치 박물관을 구경하듯 직접 거닐며 새로운 상품과 취향을 발견하는 재미를 선사하는 것이다. 쓱닷컴이 엄선한 100여개 그로서리·뷰티 브랜드를 공개한다.

미지엄 공간은 6개 테마로 △고메 스트리트(1층, 스타셰프 요리·이야기 공간) △딜라이트존(1층, 다양한 맛 체험 공간)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2층, 신선한 장보기 스토리 공간) △스위트존(3층, 커피·달콤한 디저트 체험 공간) △BEAUTY OF SSG(3층, 뷰티 체험 공간) △미지엄 스테이지(4층, 버스킹과 다양한 맛 경험 힐링 공간) 전시·체험 콘텐츠로 조성됐다.

'고메 스트리트'에서는 스타 셰프의 쿠킹 토크쇼와 요리 시연 행사가 열린다. 16일 김도윤 셰프, 17일 최지형 셰프, 18일 남준영 셰프, 19일 김건 셰프의 순서로 진행된다. 

'고메 스트리트' 참여 셰프들의 프로필 사진과 설명을 볼 수 있다. /사진=김현정 기자
'고메 스트리트' 참여 셰프들의 프로필 사진과 설명을 볼 수 있다. /사진=김현정 기자

서울 용리단길에서 베트남 음식점 '효뜨'를 운영하는 남준영 셰프는 "식당을 직접 찾아야만 맛볼 수 있었던 대표 메뉴를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간편식을 직접 경험하는 자리를 마련해 기쁘다"며 "요리에 대한 철학을 나누며 소통할 수 있는 자리라는 점도 의미를 더한다"고 말했다.

쓱닷컴 관계자는 "유명 인기 셰프들과 컬래버해 기존에 없던 제품들을 간편식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모든 제품이 10분 안에 조리되면서도 고퀄리티를 유지했다"고 강조했다.

같은 층의 '딜라이트 존'에서는 CJ제일제당, 농심, 풀무원, 신세계푸드, 고사리익스프레스, 그로또, 조우, 유화당 등 국내 대표 식품기업과 유명 맛집의 상품 홍보 부스가 운영된다. 행사 기간 시식 행사가 상시 운영되므로 국내 식품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상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는 제철 신선식품 마켓 콘셉트로 꾸몄다. 추억의 만화 캐릭터 영심이·경태를 활용한 이마트몰 브랜딩 캠페인 영상도 새로 선보이며, 이마트몰 신선식품 증정 선착순 뽑기 이벤트로 색다른 즐거움도 제공한다. 

'스위트 존·BEAUTY OF SSG'에서는 최신 유행 디저트와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체험 행사가 열린다. 스위트 존에서는 스타벅스·하겐다즈·벤슨·설성목장·박준서명장·치플레 등이 참여한다.

스위트존 모습 /사진=쓱닷컴
스위트존 모습 /사진=쓱닷컴

김민지 마더린러 베이글 대표는 "쓱닷컴은 다채로운 단독 상품을 갖춰 먹거리에 대한 기준이 높은 고객이 즐겨찾는 플랫폼"이라며 "오직 효모로만 자연발효해 만든 정통 베이글을 직접 소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뜻깊다"고 말했다.

BEAUTY OF SSG에서는 랑콤·에스티로더·SK-Ⅱ·시슬리·겔랑·바이레도·몰튼브라운·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브랜드와 에스트라·한율 등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겔랑·돌체앤가바나·바이레도·SK-Ⅱ는 이번이 유통사의 오프라인 첫 팝업 진출이다.

안미연 겔랑 이커머스 팀장은 "쓱닷컴은 브랜드관 중심의 입점 정책으로 브랜드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가치를 전달하는 데 최적화된 온라인 채널"이라며 "온라인에서 이어온 고객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고자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쓱닷컴 관계자는 "쓱닷컴의 플랫폼 신뢰도가 작용한 결과"라고 강조했다. 

쓱닷컴은 올해 3월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아래 진행하는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 사업 'TOPS 프로그램' 참여사 부스도 함께 마련해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저온압착 참기름·들기름을 취급하는 '대현상회', 사프란추출물 함유 건강식품 '사프라이즈', 제철 반찬을 정기 배송하는 '일상미각', 스페셜티 커피 위주의 '모건 커피'가 시식·시향 행사로 소비자와 만난다.

쓱닷컴 뷰티 모델인 차은우 포토존에서 기념 사진도 남길 수 있다.

BEAUTY OF SSG 행사장 모습 /사진=쓱닷컴
BEAUTY OF SSG 행사장 모습 /사진=쓱닷컴

'미지엄 스테이지'는 음악과 와인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다. 유망 인디 뮤지션이 루프탑에서 버스킹 공연을 펼친다. 16일 박소은·거니·프롬, 17일 연정·전진희·시소, 18일 서자영·다린·정수민, 19일 이지카이트·소이에·테종 등이 참여한다. 신세계 L&B가 준비한 와인과 식품 브랜드사 먹거리를 즐기며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미지엄 관람 고객에게는 스페셜 굿즈도 증정한다. 1층 입장 시 차윤아트 협업 리유저블백을 받고, 2층 신선식품 선착순 뽑기 행사, 3층 뷰티 파우치, 4층 폴딩 체어와 키링 등과 함께 1층 퇴장 시 그로서리 샘플패키지를 받는다.

오프라인 페스타가 종료되는 19일까지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즉시 사용가능한 최대 2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마트몰 장보기 활성화를 위해 신선·가공식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그로서리 미지엄' 행사도 준비했다. 온라인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차윤아트 리유저블백, 폴딩체어, 뷰티 파우치 등을 증정한다.

방승재 쓱닷컴 마케팅담당은 "고품질 식품부터 고급 화장품까지 취급하는 쓱닷컴의 강점을 직접 체험해보고 현장에서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며 "오프라인 팝업을 통해 형성된 고객 경험이 온라인으로 확산돼 고객 저변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명근 쓱닷컴 영업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플랫폼의 신뢰도와 상품 경쟁력을 입증하는 자리이자 브랜드사와 고객이 직접 만나는 무대"라며 "앞으로도 고객 접점을 계속 확대해 신뢰도 기반의 플랫폼으로서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