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큐브지앤아이(구 뉴큐브게임즈)가 모바일게임 ‘펫펫고’의 서비스 종료 및 환불 처리를 마무리하고 신사업을 추진한다.
뉴큐브지앤아이는 6월 게임 ‘펫펫고’의 서비스 종료 후 개별 앱스토어의 처리방침에 따라서 이용자들에게 환불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원스토어와 갤럭시 스토어는 일괄 환불을 마쳤으며 구글 스토어는 신청자 개별 이메일 안내를 통해 환불 처리가 완료된 상태다.
다만 애플 스토어는 환불심사 및 처리를 애플 측이 직접 진행하고 있으며 기업은 이에 협조를 요청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뉴큐브지앤아이는 기존 게임의 성과 및 이용자들의 반응을 고려해 시장에 맞는 신규 게임 제작 계획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중국 및 글로벌시장에 K-뷰티, 패션, 푸드를 판매하는 미디어커머스 사업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뉴큐브지앤아이는 해당 사업을 위해 중국판 틱톡인 도우인 측과 직거래를 하기로 했으며, 곧 직거래 코드를 발급 받을 예정이다. 뉴큐브지앤아이의 신규 사업들은 기존 게임 퍼블리싱 사업과 별도로 진행된다.
뉴큐브지앤아이 관계자는 “당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콘텐츠 및 이커머스를 연결할 수 있는 영역에 집중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