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오산 소재 매홀고등학교(교장 양미희) 학부모회가 ‘아침은 먹었니? 오늘도 힘내자’ 슬로건 아래 학생 건강 식생활 개선 캠페인을 운영해 지역사회의 주목을 받고 있다.
15일 오산 매홀고등학교에 따르면 이날 오전 ‘아침은 먹었니? 오늘도 힘내자’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교직원, 학부모, 재학생이 참여해 학생들의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장려하고, 가정과 학교가 연계하여 아침 식사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채로운 활동이 펼쳐졌다.
행사는 ▲학부모회가 직접 준비한 ‘건강이룸 꾸러미(간단한 건강 간식)’ 증정 ▲학급별로 작성한 ‘건강한 식생활 개선 롤링페이퍼’ 전시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하는 ‘건강채움 포토존’ 운영 ▲학생 체형불균형 예방 홍보 브로셔 전시 ▲학생 영양 식생활개선을 위한 안내자료 배포 등으로 구성해 운영됐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장려하고, 가정과 학교가 연계하여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문화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매홀고 양미희 교장은 “학생들의 건강한 식생활 문화는 학교만의 노력으로는 부족하며, 가정과의 지속적인 연계와 지원이 필수적이다.”라며 "이번 학부모회와 함께한 캠페인은 그 시발점이 될 것이며, 매홀고 학부모회와 함께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매홀고 학부모회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교와 연계한 다양한 학부모회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