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늦장 대응' 질타에…김영섭 "고객 불안 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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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늦장 대응' 질타에…김영섭 "고객 불안 죄송"

프라임경제 2025-10-14 21:43:1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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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김영섭 KT(030200) 대표가 14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KT 소액결제 피해 사고에 대해 "정말로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다.

김영섭 KT 대표이사가 지난달 24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열린 통신·금융 대규모 해킹사고에 대한 청문회에서 위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 연합뉴스

김 대표는 "KT가 사전 예방 조치 등 여러 가지 잘못 관리를 해 전 국민, 고객을 불안하게 해 정말 죄송하다. 앞으로 혁신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날 국감에서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은 KT의 무단 소액결제 사태 관련 늦장 대응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지난 8월5일 첫 소액결제가 발생했고 지난달 1일 경찰이 피해 사실을 통보했는데 그사이 피해가 이어졌다"며 "KT는 경찰 통보를 부인하고 언론에도 해명하며 시간을 허비했는데, 이 시간에 차단 조치부터 해야 했다"고 질타했다.

이어 "KT는 '소액결제 피해는 있었지만 개인정보 유출은 없다'고 답했다. 때리긴 했지만 폭행은 아니다는 것과 같다"며 "무책임한 답변으로 일관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김 의원은 소액결제 피해를 본 고객에게만 피해사실을 통지한 점도 지적했다.

김 의원은 "SK텔레콤(017670)의 경우 유심 (해킹 사태) 관련 전체 고객 대상으로 메시지를 보냈는데 KT는 피해자만 대상으로 (공지를) 보냈다"고 꼬집었다.

이에 김 대표는 "전체 고객에게 통지하면 상관없는 고객도 많기 때문에 우려가 되고 걱정이 많을까 봐 신중하게 생각했다"고 답했다.

한편 김 대표는 오는 21일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감과 30일 행정안전위원회 종합 국감에도 증인으로 채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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