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지연 기자] Mnet ‘보이즈2 플래닛’에서 주목받은 한해리준과 양희찬의 활약에 힘입어 그룹 다크비가 본격적인 컴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크비는 오는 10월 23일 미니 9집 ‘Emotion’ 발매를 확정 짓고, 오늘(14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타이틀곡 ‘Irony’를 비롯해 ‘Snake’, ‘Weekend’, ‘Cinderella’, ‘Hello, Goodbye (Rollercoaster)’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약 1년 3개월 만의 새 앨범인 만큼, 다크비가 이번 작품을 통해 어떤 감정선과 퍼포먼스로 돌아올지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다크비는 멤버 전원이 작사·작곡·안무 창작이 가능한 ‘올라운더 그룹’으로 손꼽히는 만큼, 이번 앨범에서도 멤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두드러진다. 타이틀곡 ‘Irony’는 용감한형제, GK, JS가 함께 작사·작곡을 맡아 다크비만의 감성과 에너지를 녹여냈다. 또한 수록곡 ‘Snake’에는 이찬이 작사·작곡으로 참여했으며, ‘Weekend’는 GK와 이찬이 공동으로 작사·작곡을 맡았다. 총 5곡 중 3곡에 멤버들이 직접 참여한 만큼, 한층 깊어진 음악적 성숙도와 진정성이 앨범 전반에 담겼다.
다크비는 최근 ‘보이즈2 플래닛’ 출연을 통해 뛰어난 실력과 무대 매너로 글로벌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한해리준과 양희찬의 활약으로 다시금 화제를 모았다. 두 사람의 무대 경험과 성장 서사가 이번 컴백에도 긍정적인 시너지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매 앨범마다 성장 서사를 이어오며 커리어 하이를 갱신 중인 다크비는 이번 미니 9집 ‘Emotion’을 통해 또 한 번 강렬한 존재감을 입증할 전망이다.
한편, 다크비의 미니 9집 ‘Emotion’은 오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 및 오프라인을 통해 정식 발매된다.
뉴스컬처 김지연 jy@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