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주전 경쟁 힘들어 보여" PSG 떠나 EPL 누빌까 "내년 여름 가능성 열려있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강인, 주전 경쟁 힘들어 보여" PSG 떠나 EPL 누빌까 "내년 여름 가능성 열려있어"

STN스포츠 2025-10-14 10:15:27 신고

3줄요약
10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남자 축구 국가대표 10월 A매치 친선전 대한민국과 브라질의 경기, 이강인이 경기를 마친 뒤 관중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10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남자 축구 국가대표 10월 A매치 친선전 대한민국과 브라질의 경기, 이강인이 경기를 마친 뒤 관중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STN뉴스] 강의택 기자┃이강인(24·파리 생제르맹)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프랑스 매체 ‘풋01’은 14일(한국시간) “이강인은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자신의 기량을 보여주고는 있지만 치열한 주전 경쟁은 감당하기 어려워 보인다. 최근에는 팀을 떠날 수 있다는 소문까지 돌았다”고 전했다.

이어 “PSG는 이번 겨울 이강인을 보내고 싶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내년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모든 가능성이 열릴 것이다. 이강인이 몇 개의 타이틀을 추가한다면 유럽과 사우디아라비아 빅클럽들의 더 많은 관심을 받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강인은 지난 시즌 주 포지션인 공격형 미드필더와 윙어뿐만 아니라 가짜 공격수와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까지 소화했다. 하지만 확실한 주전을 차지하지 못하며 중요 경기들에서 선발이 아닌 교체로 나섰다.

공격진에서는 우스만 뎀벨레,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와 데지레 두에의 엄청난 활약 속에 주전을 내줬고 미드필더에도 자리가 없었다. 파비안 루이스, 비티냐, 주앙 네베스가 선발로 경기에 출전했다.

결국 이적설이 이어졌다. 이탈리아 세리에A 나폴리부터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아스널, 아스톤 빌라 등 여러 팀이 눈독을 들였다. 숱한 이적설에도 이강인은 잔류를 택했지만 선발로 뛰는 경우는 많지 않다.

실제로 결과가 중요한 UCL 리그 페이즈 1, 2차전 각각 아탈란타(이탈리아), 바르셀로나(스페인)전에서 교체로 출전했다. 이강인은 이번 시즌 리그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를 포함해 총 8경기에 나섰다.

심지어 PSG는 주전 공격수인 뎀벨레, 크바라츠헬리아, 두에가 부상으로 빠진 상황이다. 여기에 핵심 미드필더 루이스와 네베스도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다. 이 선수들이 돌아온다면 이강인은 현재보다 기회가 더 줄어들 확률이 높다.

파리 생제르맹 미드필더 이강인. /사진=뉴시스(AP)
파리 생제르맹 미드필더 이강인. /사진=뉴시스(AP)

이러한 상황에 이적설이 다시 떠올랐다. 영국 매체 '버밍엄 월드'는 "빌라는 이강인을 영입 대상으로 삼고 있다"며 "빌라에 합류한다면 공격진의 경쟁력을 높이고 선수층을 두텁게 할 수 있다. 주로 공격형 미드필더로 뛰지만 양쪽 측면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선수다"고 평가했다.

이강인이 많은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것은 홍명보호에도 악재다.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이 1년도 남지 않은 상황에 많은 경기에 나서지 못한다면 제 컨디션으로 월드컵 무대를 누빌 수 없기 때문이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강의택 기자 sports@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