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바 그룹, ‘스위스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2년 연속 1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소노바 그룹, ‘스위스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2년 연속 1위

한스경제 2025-10-13 16:07:27 신고

3줄요약
소노바 그룹이 ‘스위스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소노바코리아
소노바 그룹이 ‘스위스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소노바코리아

| 한스경제=김종효 기자 | 글로벌 청각 솔루션 기업 소노바는 스위스 경제 전문지 빌란츠가 발표한 ‘스위스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매년 9월 말 빌란츠를 통해 발표하는 혁신기업상은 시장조사회사 스타티스타, 빌란츠와 PME가 공동 주관하는 혁신기업 랭킹으로 과학자, 엔지니어, 기업가, 특허 전문가 등의 평가와 특허 분석을 종합해 선정된다.

올해 총 185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 ‘혁신기업상 2026’ 평가에서 소노바는 전체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국제 기업 부분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스위스가, 의료기기 부분에서는 치과∙임플란트 글로벌 기업 스트라우만 그룹이 수상을 했다.

소노바는 2025년 6월 포춘지 선정 ‘유럽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의 12위에 오르며 유럽 전역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수상을 통해 소노바는 청각 기술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혁신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소노바는 2024년 12월 인공지능(AI) 기반 보청기 ‘포낙인피니오스피어’를 출시하며 청각 기술 혁신을 선도해왔다. 인피니오스피어는 청각 음향 연구 기관인 ‘HearAdvisor’의 실험 결과 ‘소음 환경 내 말소리 인식 점수’ 부문에서 4.6점(5점만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점을 달성했고 ‘2025년을 대표하는 최고의 보청기’로 선정되며 실시간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소음 속에서도 말소리를 선명하게 들을 수 있는 세계 최초의 AI보청기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전 세계 청각케어 기술을 선도하는 소노바는 포낙, 유니트론, 한사톤 등 다양한 제품군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을 넘어 비영리 재단 ‘Hear the World Foun-dation’을 통해 개발도상국 아동 청각 건강 지원 등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책임 있는 기업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소노바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소노바가 추구해온 기술 혁신과 더불어 청각 케어의 한계를 넘어 삶의 질을 높이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온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인공지능 기반의 첨단 기술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소리를 통해 세상과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