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썰 / 최소라 기자] 삼성증권이 추석 연휴 기간에 맞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유언대용신탁’ 뮤직비디오(You believed in me)가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주목받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증권이 공개한 뮤직비디오는 명절을 맞아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분위기 속에서금융 서비스를 따뜻하고 감성적인 AI 뮤직비디오로 풀어냈다.
모든 영상과 영상에 삽입된 주제곡인 ‘You believed in me’까지 100% AI를 기반으로 구현된 이번 영상은 13일 기준, 162만 회 조회수를 기록했다. 지난달 26일 업로드 이후, 추석 연휴 기간인 9일까지 13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해 추석 연휴를 맞아 깊은 공감대를 형성해 인기를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영상 외에도 ‘칭기즈 칸’, 삼국지의 ‘도원결의’, 이집트의 ‘파라오’ 등 역사적 사실에서 찾을 수 있는 유언대용신탁의 필요성에 대해 유쾌하게 풀어낸 3편의 영상도 업로드했다. 유언대용신탁 브랜드로 출시한 ‘삼성증권 헤리티지’에 대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을 통해 공개된 이번 AI 뮤직비디오 뿐만 아니라, 랩(Rap) 스타일로 제작된 또 다른 AI 영상 '주식 BOSS' 역시 26만 조회수(10월 13일 기준)를 기록하는 등 큰 주목을 받았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AI 뮤직비디오는 명절을 맞아 '가족', '사랑'이라는 키워드를 AI라는 첨단 기술로 전달하고자 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삼성증권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