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정보유출 고객 재발급 대부분 마무리…"피해 없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롯데카드, 정보유출 고객 재발급 대부분 마무리…"피해 없어"

아주경제 2025-10-13 11:12:52 신고

3줄요약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롯데카드가 지난달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고와 관련해 민감정보가 유출된 고객 28만명 중 재발급 신청 고객에 대한 모든 재발급 조치를 완료했다. 현재는 신청 즉시 카드 재발급이 가능하며, 이번 사고로 인한 고객 피해 사례는 단 한 건도 확인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13일 회사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2일까지 부정사용 가능성이 제기된 고객 28만명 가운데 약 22만명이 재발급을 신청했다. 22만명 중 일부 특수카드를 제외한 모든 건에 대해 재발급이 완료됐다. 같은 기간 전체 고객의 카드 재발급 신청 건수는 121만건으로, 이 중 98%가 처리됐다.

카드사는 하루 최대 발급량을 늘리고 공카드 물량을 확보해 지연 문제를 해소했다. 28만명 중 카드 재발급·비밀번호 변경·카드 정지 및 해지 등 보호조치를 마친 인원은 약 23만명(82%)이며, 미신청 고객에 대해서는 오는 15일부터 온라인 가맹점 이용을 제한해 부정결제를 원천 차단할 계획이다.

한편 고객정보가 유출된 전체 297만명 중 약 146만명(49%)에 대한 보호조치가 완료됐다. 롯데카드 측은 “유출 정보만으로 부정사용이 가능한 경우는 28만명뿐이며, 나머지 고객은 재발급이 필요하지 않다”며 “그럼에도 불안을 해소하고 싶은 분들은 카드 재발급 신청하면 진행하고 있고, 향후 피해 발생 시 전액 보상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