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는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고와 관련해 피해 사례는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재발급 지연 문제도 해소됐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카드에 따르면 일부 키인(Key In) 거래를 통한 부정사용 가능성이 존재하는 고객 28만명 중 카드 재발급을 신청한 고객 22만명에 대한 재발급 조치가 완료됐다. 전체 고객의 카드 재발급 신청 121만건 중 98%에 해당하는 119만건의 재발급도 완료됐다.
28만명 중 카드 재발급 포함, 비밀번호 변경, 카드 정지 및 해지 등의 고객 보호조치가 완료된 고객은 약 23만명(82%)이다. 아직 카드 재발급을 신청하지 않은 고객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재발급 안내와 함께 오는 15일부터는 해당카드의 온라인 가맹점 이용을 제한해 부정결제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계획이다.
고객정보가 유출된 전체 고객 297만명 중 49%에 해당하는 약 146만명에 대한 카드 재발급 신청, 비밀번호 변경, 카드 정지 및 해지 등의 고객 보호조치가 완료됐다.
다만 297만명 중 28만명을 제외한 269만명의 경우에는 유출된 정보만으로 카드 부정사용 발생 가능성이 없어 카드 재발급을 별도로 할 필요는 없다. 또한 297만명 이외의 일반 고객의 정보는 유출되지 않았다.
롯데카드는 이번 침해 사고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 책임지고 피해액 전액을 보상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고객정보 유출로 인한 2차 피해에 대해서도 그 연관성이 확인된 경우 전액을 보상할 계획이다.
류지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