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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13일 연결기준 올해 3분기 매출 21조8751억원, 영업이익 6889억원의 잠정실적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4%, 8.4% 감소한 수치다.
매출액은 역대 3분기 중 두 번째로 높고, 영업이익은 최근 시장 전망을 10% 이상 상회했다. 생활가전이 사업 경쟁력과 시장 지위를 공고히 유지했고, 전장이 역대 최고 수준 수익성을 기록한 영향이다.
LG전자는 “주력사업과 미래사업이 고르게 선전해 시장 우려를 상쇄하고, 기대치를 뛰어넘는 경영실적에 기여했다”며 “최근 통상환경 변화로 인한 관세 부담, 인력 선순환 차원에서 실시한 희망퇴직 등 비경상 요인이 전년 동기 대비 전사 수익성에 영향을 끼쳤다”고 말했다.
사업부별로 보면 생활가전 사업은 미국 수출물량의 관세 부담, 글로벌 수요 회복 지연 등이 이어지고 있지만 프리미엄 시장에서 지배력을 유지 중이다. 볼륨존(가장 큰 소비 수요를 보이는 영역)에서도 안정적 성과를 보이고 있다. 생산지 운영과 자원투입 최적화를 통해 관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결합한 구독 사업이 꾸준히 성장한 결과다.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사업은 인력 선순환 차원에서 실시한 희망퇴직에 따른 일회성 비용이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 사업 관점에서는 TV 판매경쟁 심화로 마케팅비가 증가했다. LG전자는 TV 수요가 견조한 ‘글로벌 사우스’를 중심으로 웹OS 플랫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수익구조 다변화에 집중한다.
전장 사업은 3분기 역대 최고 수준의 수익성을 기록했을 것으로 전망된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사업의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가 수익성에 크게 기여했다. 램프, 전기차 구동부품 사업도 사업구조 효율화에 속도가 나는 만큼 높은 수주잔고를 기반으로 향후 안정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냉난방공조 사업은 상업용 공조시스템 및 산업/발전용 칠러(Chiller)를 앞세운 미래 사업기회 확보에 매진한다. 최근 북미, 중남미, 중동,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AIDC(AI 데이터센터) 냉각솔루션 등 대규모 수주가 이어지며 사업의 잠재력을 지속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차세대 기술로 평가받는 데이터센터향 액체냉각 솔루션의 상용화 역시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가고 있다.
LG전자는 특히 이달 인도법인 상장을 계기로 대규모 자금 조달을 계획 중인 만큼 사업 체질개선과 미래성장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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