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이 추석 연휴에 맞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AI 뮤직비디오 'You believed in me'가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명절을 맞아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분위기 속에서 '유언대용신탁'이라는 다소 무거운 금융 서비스를 따뜻하고 감성적인 AI 영상으로 풀어냈다는 점이 특징이다.
모든 영상과 삽입곡 'You believed in me'는 100% AI 기술로 제작됐다. 13일 기준 조회수는 162만회를 넘어섰으며, 지난달 26일 업로드 이후 추석 연휴 기간인 9일까지 130만회 이상을 기록하며 명절 정서와 맞물린 공감대를 형성한 것으로 분석된다.
뮤직비디오는 아버지와 딸의 일생을 서정적인 팝발라드 선율로 담아내며 '유언대용신탁'의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실제로 "아빠 생각난다", "내 딸도 언젠가 저렇게 내 곁을 떠나겠지" 등의 댓글이 달리며 누리꾼들의 마음을 울렸다.
삼성증권은 이번 영상 외에도 '칭기즈 칸', 삼국지의 '도원결의', 이집트의 '파라오' 등 역사적 사례를 모티브로 한 3편의 AI 영상 시리즈를 공개했다. 해당 콘텐츠는 최근 출시한 유언대용신탁 브랜드 '삼성증권 헤리티지' 홍보를 위한 캠페인의 일환이다.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에서는 이번 AI 뮤직비디오 외에도 랩(Rap) 스타일로 제작된 또 다른 AI 영상 '주식 BOSS'가 10월 13일 기준 26만회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삼성증권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실제 엄마와 아들이 주식 차트 패턴을 분석하는 '맘팝차트', '달나라토끼' 등 명절 연휴에 즐길 수 있는 가벼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AI 뮤직비디오는 명절을 맞아 '가족'과 '사랑'이라는 키워드를 AI 기술로 따뜻하게 전달하고자 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증권이 최근 선보인 '주식 장인(匠人)' 캠페인은 공개 한 달여 만에 900만회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양성모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