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매년 진행되는 온라인 신작 소개 행사다. 이용자는 정식 출시 전 다양한 게임의 데모(미완성) 버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시간 기준으로 14일 오전 2시에 개막해 일주일간 진행된다.
미드나잇 워커스는 좀비 아포칼립스(종말)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PvP(이용자 간 전투)와 PVE(이용자 대 환경전투) 요소를 결합했다. PC·콘솔 플랫폼을 지원한다.
위메이드맥스는 이번 참여로 출시 전 최종점검에 나선다. 이번에 공개되는 버전은 지난 3차 글로벌 테스트 및 국제 게임쇼 ‘게임스컴’에서 선보인 빌드에서 다양한 개선이 이뤄졌다.
좀비 변화를 확장하고, 무기 ‘컴포지트 보우’의 조작성과 활용성을 손봤다. 상인 NPC(비플레이어 캐릭터) 접근성과 애니메이션도 개선했고, 월드맵 기능과 캐릭터 초상화를 추가하는 등 전반적인 진행 편의성을 크게 강화했다.
원웨이티켓스튜디오는 행사 동안 개발진이 직접 참여하는 실시간 방송과 온라인 문답을 비롯한 다양한 소통 활동을 이어간다. 이를 통해 이용자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전 게임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데 집중한다.
한편, 미드나잇 워커스 스팀 위시리스트(찜)는 최근 3개월 동안 두 배 수준으로 늘어나며 21만명을 돌파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