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의 대표 농특산물 브랜드 ‘임금님표 이천쌀’이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Amazon)에 공식 입점하는 등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들의 밥상에 오른다.
12일 시에 따르면 임금님표 이천쌀이 최근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 공식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아마존 입점은 이천시와 사단법인 임금님표 이천브랜드관리본부가 추진해 온 이천쌀의 해외 판로개척 전략 성과다. 한국을 넘어 세계시장에서 ‘K-푸드 대표 쌀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전망이다.
아마존 입점을 통해 미국 소비자들은 온라인으로 손쉽게 임금님표 이천쌀을 구매할 수 있으며 미국 현지 물류창고를 활용한 신속 배송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천쌀은 맑은 물, 비옥한 토양, 일교차 큰 기후라는 쌀 재배에 최적화된 조건 속에서 재배돼 윤기 있고 찰기와 단맛으로 유명한 이천쌀이 아마존 입점을 통해 미국 내 한인 소비자는 물론, 글루텐프리로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현지 소비자들에게도 고품질 한국 쌀의 가치를 알릴 수 있게 됐다.
김경희 시장은 “임금님표 이천쌀은 수천 년 이어온 한국의 쌀 문화와 농업인의 정성이 담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라며 “미국 최대 쇼핑몰인 아마존 입점을 계기로 전 세계 소비자들이 한국 쌀의 우수성을 직접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