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홍기원 기자】 핫플레이스로 주목받는 서울 성수동에서 한돈을 알리는 팝업스토어 행사가 열렸다. 개막 첫날부터 MZ세대와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대한민국 돼지고기, 한돈을 알리는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11일 서울 광진구 성수동 XYZ SEOUL에서 ‘2025 한돈 페스타 팝업스토어’의 막을 올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한돈데이(매년 10월 1일)을 기념해 마련했으며 개막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으며 사전예약이 조기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
한돈데이는 올해로 12주년을 맞았으며 돼지 코 모양(1001)을 모티프로 하는 대표적인 한돈 기념일이다. 이번 한돈 페스타 팝업스토어는 11일을 시작으로 19일까지 총 9일간 열리며 ‘한계 없는 능력’을 가진 한돈의 1001% 슈퍼 에너지를 체험하고 다양한 글로벌 한돈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됐다.
11일 팝업스토어 개막식에는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을 비롯해 샘표식품 박진선 대표이사 등 파트너사 관계자, 소비자단체 대표, 한돈 명예홍보대사. 인플루언서, 미디어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돈 명예홍보대사로는 우창윤 교수, 여경옥 셰프, 진우와 해티 등이 함께 했다.
손 위원장은 개회사에서 “슈퍼 한돈 페스타 팝업스토어가 사전예약 단계부터 전 일정이 조기 매진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어 감사하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한돈의 새로운 가치와 재미를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열린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는 9일간 약 1만5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사전예약은 조기 매진됐지만 현장 대기 예약은 운영 기간 내내 가능하다. 평일과 주말 구분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예약하고 입장할 수 있다.
슈퍼 한돈 페스타 팝업스토어는 방문객들이 한돈의 다양한 매력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실내 공간은 ‘슈퍼 한돈 에너지 타운’으로 조성돼 한돈 에너지 스토어 ZONE과 한돈 파트너스 스토어 ZONE를 중심으로 파트너 브랜드와 함께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돈 에너지 스토어 ZONE에서는 ▲단백질 보충 정육점: 한돈 안심 무게 맞히기 ▲수퍼푸드 라드유 서점: 올바른 라드유 정보 찾기 ▲행복충전 주유소: 트립토판 해머 타격 게임 ▲한돈 신선 마트: 스텝퍼 체험으로 신선도 비교까지 4개의 체험이 이뤄진다. 또, 한돈 파트너스 스토어 ZONE은 샘표식품(차오차이), 와인플렉스, 롯데 돼지바 등 여러 브랜드가 함께 참여해 한돈과 어울리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푸드를 제안하는 협업 공간으로 운영된다. 여기에서 라드유로 조리한 김치볶음밥을 시식하고 설문에 응모하면 라드유 스틱을 증정한다.
팝업스토어에는 관람객들이 한돈을 활용한 다양한 글로벌 요리를 직접 맛볼 수 있는 슈퍼 한돈 글로벌 야장도 설치됐다. 야외 포차존은 MZ세대를 비롯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팝업 운영 기간 내내 ‘푸드 로테이션 시식 부스’에서는 날짜별로 다른 한돈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블루메쯔, 육전식당, 중식당 청, 석삼도, 난축맛돈, 장충동 왕족발, 효뜨 등 K-푸드와 세계요리를 대표하는 식당들이 순차적으로 참여해 각자의 시그니처 메뉴를 선보인다.
팝업스토어 입장객 전원에게는 외식 브랜드 7곳의 50%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한돈몰 5000원 할인권도 배부된다. 11일 개막일에 팝업스토어를 찾은 20대 직장인 이혜리씨는 “SNS에서 한돈 팝업 소식을 보고 친구들과 함께 왔는데 미션 체험도 재미있고 한돈 요리도 다양해서 기대 이상이다”라며 “스탬프를 모아서 굿즈도 받고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어서 주말에 또 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팝업스토어 개막과 함께 전국 단위의 한돈 소비 촉진 행사도 진행된다. 한돈자조금은 오는 24일까지 전국 한돈인증점에서 한돈데이를 기념해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밖에 홈플러스, 롯데마트, 서원유통, 메가마트, 지에스, 국민마트, 킴스클럽 등 총 7곳의 전국 유통사도 할인 행사에 참여한다.
축산기업중앙회 소속 서울지역 정육점 35곳도 지난달부터 열린 소비 촉진 행사를 계속해 이어간다. 온라인에서는 한돈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한돈몰이 오는 16일부터 24일까지 ‘한돈데이 50% 기획전’을 열고 최대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돈자조금은 지난 2004년 축산업계 최초로 자조금 사업을 시작했다. 현재 돼지 1마리당 1100원씩 조성한 농가거출금을 재원으로 농가 교육사업 및 연구사업, 소비자 대상 교육과 홍보 활동, 국내외 시장 조사 및 유통구조개선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국산 돼지고기 한돈의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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