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아워홈·동원FB·CJ제일제당 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늘 뭐 먹지] 아워홈·동원FB·CJ제일제당 외

프라임경제 2025-10-10 11:36:40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10월10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아워홈은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의 '엄마손 특집' 우승 메뉴 '송가인의 울금 반계곰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워홈은 이번 시즌 '편스토랑'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해 '편하게 즐기는 집밥 레스토랑'을 콘셉트로 한 집밥형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송가인의 울금 반계곰탕'은 아워홈과 '편스토랑'이 함께한 일곱 번째 협업 메뉴다. 울금은 생강과에 속한 다년생 식물로, 송가인의 고향인 전라남도 진도의 특산물이다. 지난 3일 방송된 '엄마손 특집'편에서는 전라남도 진도산 울금을 활용해 만든 울금 반계곰탕이 아워홈 전문가 평가단과 연예인 평가단의 호평을 받아 최종 우승 메뉴로 선정됐다.

아워홈은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엄마손 특집' 우승 메뉴 '송가인의 울금 반계곰탕'을 출시했다. © 아워홈

'송가인의 울금 반계곰탕'은 면역력과 활력 증진에 좋은 진도산 울금을 듬뿍 사용한 프리미엄 보양식이다. 울금을 우려낸 깊은 풍미의 국물에 국내산 닭 반마리를 통째로 넣고 쫄깃한 찹쌀을 더해 풍성한 맛과 식감을 완성했다. 오래 끓여낸 국물은 담백하면서도 진한 감칠맛이 살아나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정갈한 맛과 품질을 경험할 수 있으며, 대파나 부추를 곁들이면 한층 더 푸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조리 또한 간편하다. 끓는 물에 그대로 넣어 약 9분간 데우거나,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옮겨 담아 덮개(또는 랩)를 씌운 뒤 약 5분 30초간 데우면 완성된다.

신제품은 아워홈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16일까지 최대 41%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동원F&B가 10월8일부터 9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경복궁에서 개최된 제 11회 가을 궁중문화축전 '한복연향' 행사에서 신제품 '동원 보성홍차 아이스티 한라봉'을 최초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적으로 높아진 K-컬처에 대한 관심에 발맞춰, 한국의 대표 차음료인 '동원 보성홍차 아이스티'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동원 보성홍차 아이스티는 조선시대 진상품으로 올렸던 보성 찻잎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아이스티와 제로 칼로리 트렌드를 결합한 제품으로, 국내 RTD(Ready To Drink) 차음료 점유율 1위(닐슨아이큐코리아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

동원F&B는 이번 행사에서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 '동원 보성홍차 아이스티 한라봉'을 최초로 공개했다. 방문객들은 신제품을 시음하고, 전통 콘텐츠를 모티브로 한 신제품 디자인 선호도 투표에도 참여했다. 투표 결과는 향후 제품 패키지에 반영될 예정이다. 동원F&는 추석을 맞아 방문객들이 고궁 분위기를 만끽하고,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도 마련했다.

CJ제일제당이 만두피는 더 얇게, 만두소는 더 채운 '비비고 얇은피 왕교자'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자사몰인 CJ더마켓에서만 판매하는 전용 제품으로, 기존 '비비고 왕교자' 대비 만두피가 약 10% 얇은 것이 특징이다. 만두피가 얇아진 만큼 만두소도 더 채워 넣어 더욱 꽉 찬 식감을 느낄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제품 출시를 기념해 CJ더마켓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비비고 얇은피 왕교자'를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CJ제일제당의 베스트셀러 만두인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김치왕교자'를 비롯해 원물을 통째로 넣은 '비비고 통새우만두' '비비고 통오징어만두' 등 묶음 상품도 할인가로 만날 수 있다.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비비고 얇은피 왕교자'를 구매한 고객들이 사진 리뷰 또는 레시피 리뷰를 작성하고 13일까지 응모하면 삼성 갤럭시 Z플립7, CJ더마켓의 만두 캐릭터인 '왕팡이'가 그려진 키링 등 다양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10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마다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를 4000원 할인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 메뉴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치킨'과 매콤한 맛으로 지속적인 사랑을 받는 '황금올리브치킨 핫크리스피'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할인 쿠폰이 자동으로 적용되며, 발행된 쿠폰은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10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마다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를 4000원 할인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제너시스BBQ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은 주말을 앞두고 치킨 수요가 가장 높아지는 금요일에 맞춰 기획됐다. 해당 프로모션은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지속적으로 앵콜 진행하며 인기 프로모션으로 자리매김했다.

고려은단이 긴 추석 연휴가 끝나고 본격적인 환절기를 맞아 10일(금) '네이버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휴 후 피로 회복과 일교차가 큰 환절기 건강 관리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를 고려해 마련됐다.

10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메가도스 이뮨샷 △ 고려은단 비타민C1000 이지+비타민D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기억력+ △퓨어 밀크씨슬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등 고려은단의 인기 건강기능식품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됐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 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NFC(비가열 착즙) 공법으로 만든 100% 유기농 레몬즙 신제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브랜드스토어 알림을 설정하면 최대 5,000원 상당의 할인쿠폰 20매와 '네이버 도착보장' 당일 발송 서비스도 제공된다.

일동후디스가 10월10일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전국 태명 자랑' SNS 이벤트를 기획한다고 전했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뱃속에 있는 아이의 태명을 공유함으로서 임산부 및 예비 부모들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트루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물에 아기의 태명과 태명을 지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아기를 위한 '트루맘 영양식 랜덤 1개', 엄마를 위한 '하이뮨 활성엽산 플러스', 아빠를 위한 '하이뮨 아미노포텐'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며, 센스 있는 태명을 지은 5명에게는 '네이버페이 1만원권'을 증정한다.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은 '종로K축제'에 참가해 다양한 국내외 관람객을 대상으로 특별 김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종로한복축제'는 한복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선보이는 행사다. 지난 9년간 누적 관람객 140만 명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종로K축제'로 명칭을 바꾸고, 한식, 한글, 국악 등 '우리 문화 TOP 10'을 선정해 한국 전통문화 전반을 다루는 행사로 콘텐츠를 확장했다. 축제는 종로 일대에서 이달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종로 일대에서 진행되며, 본 축제는 17일과 18일 양일간 광화문 광장에서 펼쳐진다.

뮤지엄김치간은 이번 축제에서 한식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15일부터 19일까지 내·외국인 모두 즐길 수 있는 특별 김치 체험을 선보인다. 한국 전통문화를 알리는 자리에서 김치와 김장 문화로 K컬처 전파를 돕는다는 취지다.

체험 프로그램은 △잇츠 김치 △김치 베이직 △키즈 김치 등 연령과 국적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회차별 최소 4명에서 최대 24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한국어와 영어로 운영돼 외국인 관광객도 부담 없이 참여 가능하다. 예약은 체험일 4일 전까지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예약 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잇츠 김치'는 외국 어린이와 성인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체험객들은 체험 강사의 김장 시연을 보면서 배추김치를 직접 담가볼 수 있다. 15일 오전 11시, 17일 오후 2시부터 각 30분씩 총 2회 진행한다.

'김치 베이직'은 한국과 외국 어린이 및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배추김치 담그기를 체험할 수 있다. 15일 오후 2시, 16일 오전 10시, 오후 2시, 17일 10시 각 1시간씩 총 4회 진행한다. 15일과 17일은 외국인 대상, 16일은 내국인 및 한국어가 가능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은 '종로K축제'에 참가해 다양한 국내외 관람객을 대상으로 특별 김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풀무원

단, '잇츠 김치'와 '김치 베이직'은 국적 관계없이 6세(2020년생)부터 참여 가능하며 '김치 베이직'에 참여하는 2017~2020년생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자가 함께 참여해야 한다.

'키즈김치'는 6~13세의 한국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강사의 시연을 따라 배추김치를 직접 담가본다. 18일 오후 2시, 19일 오후 2시 각 40분씩 총 2회 운영한다.

또 축제 기간에 한복을 입고 다니거나, 종로한복축제 참가를 인증한 관람객에게는 뮤지엄김치간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단, 특별 김치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는 원활한 체험 진행을 위해 활동복을 착용해야 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