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하는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
[포인트경제] KB국민카드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KB이숍우화’ 캠페인 영상이 누적 조회수 533만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영상 조회수 500만 돌파
지난 7월 말 공개한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은 228만 조회수를 넘었다. 8월에 선보인 본편 1화 ‘수수께끼 안경원’은 182만, 9월 공개한 본편 2화 ‘요술 과자점’은 123만 조회수를 각각 기록했다. 이 캠페인은 손님들의 감사 손 글씨와 소상공인의 선행 활동, 실제 이야기를 동화 형식으로 담아 국민의 공감을 얻었다.
영상 공개 후 댓글 창에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다수 올라왔다. “작은 손 글씨 한 줄이 이렇게 큰 울림을 줄 수 있다니, 진짜 감동이네요”, “이런 분들이 있기에 대한민국은 따뜻하다”는 내용이 주를 이뤘다. 또한 “소상공인 사장님들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저도 자주 찾아가겠습니다”라는 댓글도 이어졌다. 국민들은 공감을 넘어 직접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방문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영상 조회수 500만 돌파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속적인 조회수 증가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진정성이 국민의 마음에 깊이 와 닿았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을 함께 키워가는 동반자로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영상 조회수 500만 돌파
‘사장님의 보석함’은 손님이 사장님에게 남긴 실제 감사 메시지를 담았다. 감성적인 음악과 소상공인의 모습을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해 많은 시청자에게 공감과 울림을 전했다. 본편 영상 ‘수수께끼 안경원’과 ‘요술 과자점’은 소상공인의 따뜻한 나눔 이야기를 통해 국민에게 깊은 감동을 전했다.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영상 조회수 500만 돌파
또한 9월 말 공개한 ‘힘내라 국민’ 영상은 37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소상공인의 친근하고 진솔한 모습을 소개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