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종합 헬스케어 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지난 9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 매장 매출이 전월 대비 41% 신장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명절 직전주인 지난달 26일부터 10월 2일까지 한 주간 매출은 기존 평균 대비 두 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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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절 기간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의 개인 건강 상태 진단 서비스 이용 고객 수도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가족 단위 고객이 몰리며 최대 3시간 이상 대기가 발생하기도 했다는 설명이다. 매장 관계자는 “10대 학생부터 60~70대 고객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하며 관절·혈행건강·면역 등 다양한 상품들이 인기를 끌었다”며 “건강 상태 진단 후 구매 전환율은 처음으로 90%를 넘겼다”고 말했다.
네슬레 헬스사시언스 스토어는 현대백화점그룹이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제조 전문 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손잡고 지난 4월 선보인 토탈 헬스케어 매장이다. ‘솔가’, ‘바이탈 프로틴’ 등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 10여 개를 단독 운영하고 있다.
매장에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상품에 대한 전문 교육을 이수한 헬스 컨설턴트가 상주하고 있다. AI 기반 헬스케어 전문 기기 ‘아누라 매직미러’ 등 헬스케어 전문 첨단기기로 측정한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필요 영양 성분을 제안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대바이오랜드는 명절 선물 수요에 맞춰 다양한 선물 세트들을 선보였다. 78년 전통의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솔가의 인기 상품 ‘네이처바이트(90정)’과 ‘오메가3 700(60캡슐)’, 뉴질랜드 약국 1위 판매 천연성분 기반 건기식 브랜드 ‘고헬씨’의 ‘오이스터 아연(60캡슐)’으로 구성된 ‘네슬레 종합 건강 세트(18만 5000원)’와 솔가 ‘에스터C 1000(80정)’, 고헬시 ‘프로폴리스(180정)’로 구성된 네슬레 면역 건강 세트(14만 8000원)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앞으로도 면역력 증진과 체력 증진 관련 상품들을 한데 모은 ‘수험생 패키지’를 비롯해 철분·엽산 등으로 구성된 ‘임산부 패키지’, 멀티비타민과 오메가3로 구성된 ‘효도 세트’ 등 연령별·생애주기별·생활패턴별 다양한 맞춤형 선물세트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바쁜 일상 속 고객들이 좀 더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개인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헬스케어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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