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28일 리뉴얼 오픈한 ‘석촌호수점’은 석촌호수 카페거리에 위치한 지상 1~3층 매장이다. 원두가 씨앗에서 한 잔의 커피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석촌호수의 사계절 변화와 함께 즐긴다는 콘셉트다. 발아부터 수확까지 각 단계의 생애주기별 콘셉트 컬러가 매장 전반에 걸쳐 디자인됐다.
탁 트인 풍경을 볼 수 있는 매장으로는 강원도 춘천에 있는 ‘더춘천의암호R점’을 추천했다. 이 매장은 지상 1~4층으로 구성된 대형 매장이다. 매장 내외부에 마련된 좌석에서 탁 트인 의암호와 삼악산의 절경을 즐길 수 있다.
이 매장에선 해가 저물면 미디어 아트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2일부터 NHN벅스(104200)가 운영하는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에센셜)과 손잡고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달 미디어아트는 오후 6시부터 진행된다.
어린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매장으로는 ‘세종예술의전당점’을 소개했다. 유아 동반 방문 고객을 위해 수유 공간, 고정형 기저귀 교환대, 유아 전용 식기 등이 마련된 가족 휴게실을 갖췄다. 또 컬러링을 통해 직접 텀블러를 꾸밀 수 있는 어린이 대상 체험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망고 패션 프루트 블렌디드 △초콜릿 크림 칩 프라푸치노 △카라멜 크림 프라푸치노 등 4종의 논커피를 톨 사이즈 보다 작은 265ml 용량으로 어린이 사이즈 특화 음료를 주문할 수 있다.
|
반려동물을 키우는 펫팸족에게는 경기도 남양주시 소재의 펫 프렌들리 매장인 ‘더북한강R점’을 추천했다. 1층 고객과 반려동물이 함께 놀이를 즐길 수 있는 28평 규모의 실내 펫 전용 공간이 있다. 자유롭게 뛰놀 수 있는 야외 펫 파크도 마련돼 있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반려동물용 음료인 ‘퍼푸치노’도 제공한다.
전라지역에 있는 ‘더여수돌산DT점’은 지상 1~2층, 루프탑이 마련된 대형 매장이다. 동백꽃, 밤바다, 만성리검은모래해변 등 여수의 다양한 상징물을 인테리어에 반영한 게 특징이다. 1층에 8m길이의 초대형 투명 디스플레이 테이블이 설치돼, 마치 바닷가에 앉아 커피를 마시는 듯한 간접경험을 제공한다.
|
1919년에 지어진 고택 한옥에 들어선 ‘대구종로고택점’은 100년 이상 된 전통 한옥을 커피가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재해석한 곳이다. 매장 한 켠에는 음악감상 공간을 뒀고, 매장 중앙에는 야외 정원이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