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믿습니다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 만들 수 있다는 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베이비몬스터, 믿습니다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 만들 수 있다는 걸"

모두서치 2025-10-09 17:04:52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멤버들 모두가 아티스트로서 이루고 싶은 것들을 표현한 앨범이라고 생각한다. 제목처럼 저희만의 색으로 더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번 활동을 준비하면서, 내가 음악과 무대를 진심으로 즐기고 있다고 새삼 느낄 수 있었다."(아현)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오는 10일 오후 1시 미니 2집 '위 고 업(WE GO UP)'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위 고 업'을 비롯해 '사이코(PSYCHO)', '수파 두파 러브(SUPA DUPA LUV)', '와일드(WILD)'까지 총 네 곡이 실린다.

디지털 싱글 '핫 소스(HOT SAUCE)' 이후 약 3개월 만의 컴백이다. 강렬한 힙합 기반의 사운드 위, 이전보다 더욱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컨셉츄얼한 뮤직비디오로 중무장할 것을 예고하고 나섰다.

첫 월드투어의 바쁜 일정 속에서도 쉼 없이 달려온 이들은 앨범 발매 전날인 9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우리만의 색으로 더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로라는 "그만큼 그동안 보여드리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려고 노력했다. 실제 지금까지 했던 음악들과는 다른 느낌의 신곡들이 수록됐다"고 소개했다.

아사는 새로움을 보여주기 위해 표현에 집중했다고 강조했다. "단순히 노래를 잘 부르는 것보다 곡의 분위기와 메시지를 제 목소리에 담아내고 싶었다"는 것이다. "나도 멤버들도 감정선을 잘 전달하기 위해 디테일한 부분까지 연습을 많이 했다"고 부연했다.

타이틀곡 '위 고 업'을 처음 들었을 때는 WE GO UP'을 처음 들었을 때 "진짜 우리다!"였다고 반응했다. 치키타는 "에너지가 넘치고, 듣자마자 저도 모르게 몸이 들썩였다. 녹음하면서도 '이건 무대에서 더 신나겠다'는 생각을 했다. 힙하면서도 에너지 넘치고, 듣는 재미와 멋이 가득한 곡"이라고 소개했다.

 

'사이코'는 강렬한 비트와 독특한 후크가 특징이다. '수파 두파 러브'는 다른 트랙들과는 다르게 아련한 분위기다. '와일드'는 댄스곡인데 장르가 컨트리 팝이다. 베이비몬스터가 이 장르를 시도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베이비몬스터는 첫 월드투어 '헬로 몬스터즈(HELLO MONSTERS)'를 통해 20개 도시, 32회 공연에서 약 30만 명의 관객을 만났다.

루카는 "언어와 문화가 달라도 음악 하나로 관객과 연결된다는 걸 직접 느낄 수 있었다. 각 나라에서 보내주시는 응원이 항상 큰 힘이 됐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더 좋은 모습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성장해야겠다고 느꼈다"고 전했다.

자신이 원하던 무대에 마음껏 설 수 있어서 행복했고, 앞으로도 이런 시간이 계속되기를 바랐다는 아현은 "길지만 짧았던 투어였던 만큼 모든 게 신기루처럼 느껴지기도 했다. 때때로 그때의 전율이 지금의 저를 움직이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다"고 여겼다.

이번 활동으로 얻고 싶은 수식어에 대해 '진짜 즐기는 아티스트'라고 답했다. 아사는 "무대를 할 때 제일 행복하다는 게 팬분들께도 잘 전해지길 바란다. 또 보는 분들이 덩달아 신나고 기분 좋아질 수 있는 아사로 기억되고 싶다"고 바랐다.

아현은 "'이번에도 열심히 했구나' 하고 알아주셨으면 한다. 열심히 준비하다 보면 결국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