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가 어제 광복 80주년 대기획으로 내보낸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가 동시간대 압도적인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조용필 콘서트, 놀라운 시청률 기록 (+ 근황)
KBS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국 가구 기준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 2부는 15.7%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추석연휴 기간 동안 방송된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입니다. 가장 높은 분당 시청률은 공연 중반부에서 나왔습니다.
전국 분당 시청률로 보면 어제 오후 8시 43분 관객과의 대화 직후 '그래도 돼' 노래가 시작할 시점에 가장 높은 시청률인 18.2%까지 치솟았습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조용필의 음악세계를 더욱 깊이 느낄 수 있는 명곡들이 쏟아졌습니다. 특히 공식 엔딩곡인 '모나리자'로 공연 분위기가 최고조를 이뤘습니다.
이어 조용필은 관객들의 환호 속에 다시 무대에 올라 '킬리만자로의 표범', 'Bounce', '여행을 떠나요'를 앵콜곡으로 불렀습니다.
조용필 "노래하다 죽으면 얼마나 행복" (+콘서트 다시보기)
KBS
조용필은 인터뷰를 통해 "일생에 음악 밖에 아는 게 없고 노래하다 죽으면 얼마나 행복하겠느냐"며 "그게 나의 꿈"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공연의 특별판은 오늘(8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공연의 뒷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그 날의 기록'은 오늘(8일) 오후 8시에 방송되고, 이어 9시부터는 2시간 넘는 시간동안 이번 공연의 특별판이 방송될 예정입니다.
조용필 프로필 (+나이, 노래)
조용필 프로필 (+나이)
본명: 조용필 (趙容弼)
출생: 1950년 3월 21일 (만 75세)
출생지: 경상남도 창원시 (옛 마산시)
신체: 164cm
직업: 가수, 작곡가, 기타리스트
소속사: YPC프로덕션
데뷔: 1968년 그룹 ‘애트킨즈’ 기타리스트로 데뷔
솔로 데뷔: 1976년 싱글 《창밖의 여자》
주요 경력 및 활동 (+노래)
1969년 밴드 ‘조용필과 그림자’ 결성
1980년대 ‘단발머리’, ‘모나리자’, ‘친구여’, ‘비련’, ‘돌아와요 부산항에’ 등 다수의 히트곡 발표
1980년대~1990년대 초까지 한국 가요계를 대표하는 국민가수로 군림
2005년 국보급 가수로 평가받으며 문화훈장 보관장 수훈
2013년 정규 19집 《Hello》 발매 — ‘Bounce’, ‘Hello’ 등으로 젊은 세대까지 아우르며 세대 통합의 상징이 됨
2024년 정규 20집 《ROAD TO 20 – PRELUDE 1》 발표
대표곡으로는 '단발머리', '모나리자', '친구여', '고추잠자리', '비련', '그 겨울의 찻집', 'Bounce', 'Hello' 등이 있습니다.
꾸준한 콘서트 활동으로 여전 “무대 위의 영원한 현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