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모토oGP 새 챔피언 마르크 마르케즈(두카티)가 호주·말레이시아 GP에 불참한다.
만델리카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 2025 모토GP 제18전 인도네시아 그랑프리 결선에서 사고(마르코 베제치와의 접촉으로 인한 전도)를 당한 마르크는 스페인 마드리드로 귀국, ‘루베르 국제 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받았다.
‘모토GP’에 따르면 진단 결과 마르크는 오른쪽 어깨 인대 손상과 견갑골 기저부 골절이 확인됐다. 사무엘 안투냐 박사와 이그나시오 로저 데 오냐 박사가 이끄는 의료팀은 임상 검사 및 방사선 평가를 통해 “이전 부상과의 연관성은 없으며 심각한 변위도 없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의료진은 수술 대신 고정 및 휴식을 중심으로 한 보수적 치료 방침을 결정했다.
이 조치로 마르크는 호주(10월 17~19일)와 말레이시아 GP(10월 24~26일)의 출전을 포기하게 됐다. 마르크는 공식 발표를 통해 “다행스럽게 부상은 심각하지 않지만, 회복 절차를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며 “목표는 시즌이 끝나기 전에 복귀하는 것이지만, 의사의 권고를 넘어 무리하지 않겠다. 이미 팀과 나의 주요 목표는 달성됐다. 이제는 100% 컨디션으로 돌아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의료진은 마르케스의 상태를 ‘매주 점검’하며 경과에 따라 최종 복귀 시점을 결정할 방침이다.
Copyright ⓒ 오토레이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