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가수 임영웅의 첫 단독 특집 무대가 담긴 KBS2 ‘불후의 명곡–임영웅과 친구들’이 오는 7일부터 티빙과 웨이브를 통해 VOD로 공개된다.
특집은 임영웅이 약 5년 만에 ‘불후의 명곡’ 무대에 복귀해 더욱 특별함을 더한 방송으로, 지난 8월 30일과 9월 6일 양일에 걸쳐 전파를 탔다. 특히 방청 신청자 수만 1만 명에 달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모았으며, 방송 직후에도 화제성을 입증했다.
‘임영웅과 친구들 특집’은 기존의 경연 형식을 탈피, 임영웅과 음악적 인연이 깊은 아티스트들이 함께 꾸미는 협업 무대 형식으로 진행됐다.
출연진으로는 ‘노래하는 음유시인’ 이적, 1세대 펑크 록 밴드 노브레인, ‘OST 여왕’ 린, 감미로운 보이스의 로이킴, 짙은 감성의 싱어송라이터 최유리, 트로트 신예 전종혁, 독보적 음색의 조째즈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했다.
무엇보다 임영웅은 이날 무대에서 자신의 정규 2집 신곡을 최초 공개, 한층 깊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티빙 관계자는 “임영웅과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함께한 이번 특집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웰메이드 음악 콘텐츠”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특색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KBS2 ‘불후의 명곡–임영웅과 친구들 특집’은 오는 10월 7일부터 티빙과 웨이브에서 시청 가능하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