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 개소… 유통망 보안 혁신 본격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SK텔레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 개소… 유통망 보안 혁신 본격화

데일리 포스트 2025-10-05 13:50:00 신고

©데일리포스트=사진은 T 안심매장 전경 / SK텔레콤 제공
©데일리포스트=사진은 T 안심매장 전경 / SK텔레콤 제공

|데일리포스트=송협 대표기자| “고객들이 일상 속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실질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다중 안전망을 구축했습니다. SK텔레콤은 앞으로도 보안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고객이 안심하고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윤재웅 SK텔레콤 마케팅전략본부장)

SK텔레콤이 유통망 정보보호 체계를 전면 강화하며 고객 접점에서의 보안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 통신사 최초로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를 도입하고,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플랫폼 전반에 걸쳐 보안 서비스를 확대한다.

새롭게 출범한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발생 직후부터 복구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보안 대응 거점이다. 기존 고객센터가 평일 주간에만 운영되고 야간·주말에는 제한적 상담만 제공했던 것과 달리, 이번 센터는 연중무휴로 전문 보안 상담사를 통해 실시간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센터는 ▲피싱·스미싱·해킹 등 피해의 즉각 차단 및 긴급 조치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예방 안내와 기관 신고 지원 ▲피해조사 및 보상·사후 관리 등 종합 복구 지원을 수행한다.

고객은 SKT 고객센터(114)나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080-800-0577)를 통해 언제든 긴급 조치를 요청하고 추가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SKT는 향후 고객센터 상담사를 대상으로 보안 교육을 단계적으로 시행해 보안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경찰청과 협력해 최신 사이버 위협 동향과 대응 방안을 공유하고, 공조 대응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오프라인에서도 보안 서비스를 강화한다. SKT는 이달부터 전국 2,500여 개 T월드 매장에 ‘T 안심매장’을 지정해 보안 전문 상담을 제공한다.

‘T 안심매장’에서는 경찰청 및 프로파일러 등과 협력한 전문 교육을 이수한 ‘T 안심지킴이’가 ▲보안 서비스 가입 및 휴대폰 설정 지원 ▲사고 발생 시 피해 확인 및 추가 피해 차단 ▲관계 기관 신고 안내 등을 지원한다.

온라인 접점에서도 고객이 보안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T 안심브리핑’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네트워크 보안 ▲전화 보안 ▲안심상담 등 세 가지 영역으로 구성돼 있으며, 고객의 통신 생활 전반의 보안 현황과 서비스 이용 상태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특히 AI 기반 스팸·피싱 차단 기능을 갖춘 ‘AI 안심 비서 에이닷 전화’,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 문자 스팸 필터링, 국제전화 차단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이 연계돼 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