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이 대통령 출연 방송 연기 요청”...野 “한 일 없다 자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대통령실 “이 대통령 출연 방송 연기 요청”...野 “한 일 없다 자인”

이뉴스투데이 2025-10-04 21:27:19 신고

3줄요약
이재명 대통령이 2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2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방은주 기자]  대통령실은 이재명 대통령 부부가 출연한 jtbc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 추석 특집편 방영 연기를 해당 방송사에 정중히 요청했다고 김남준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4일 밝혔다. 

김 대변인은 "국가공무원의 사망으로 전 부처가 추모의 시간을 보내는 점을 고려해 jtbc 측에 방영 연기를 요청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 부부가 해당 프로그램 녹화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발생 이후 한 것과 관련 박성훈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공무원들이 밤새워 복구에 매달리던 바로 그 시각 예능 프로그램에서 웃고 떠든 사실이 드러났다. 담당 공무원이 끝내 목숨을 끊을 정도로 고통 속에 있을 때 대통령은 이미지 정치에 몰두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실이 방영 연기를 요청한 것과 관련 "국가 재난 상황에서 대통령이 한 일이 없다는 사실만 자인한 꼴"이라며 "국민 관심은 대통령 부부의 냉장고에 뭐가 들어있는지보다 '국가 위기 속에 대통령은 어디에 있었고 무엇을 했는가'인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국가전산망 장애 문제 관련 업무를 담당하다 숨진 행정안전부 공무원의 빈소를 조문한 뒤 취재진과 만나 "대통령이 직접 사과하고 예능 촬영을 기획했던 대통령실 참모진, 처음에 거짓말로 일관했던 대변인 모두 경질해야 한다"면서 "국민의힘은 철저하게 진상을 규명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반면 백승아 더불어민주당은  원내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이 대통령은 유엔 순방을 마치고 귀국하자마자 화재 대응 지시와 대책 마련에 즉각 착수하며 국민 안전과 민생을 최우선으로 챙겼다"며 "방송 출연은 국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려는 노력의 일환이고, 그 과정을 국민께 설명드렸다"고 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 국민의힘이 신경 써야 할 것은 '냉장고'가 아니라 책임 있는 야당의 역할"이라고 비판했다. 

여야 공방이 이어지자, 대통령실은 이날 국정자원 화재 후 이틀 동안 이 대통령이 소화한 일정, 시간과 지시 내용을 발표했다. 

김 대변인은 "이 대통령은 방미에서 복귀한 직후인 지난 9월 26일 밤부터 화재 상황을 수시로 보고 받고 화재 피해 상황, 정부 대응 등을 면밀하게 점검하고 필요한 조치를 지시했다"며 "이에 따라 27일 국무총리 주재로 중대본 회의가 개최되었고, 당일 오후 6시에 화재는 완진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대통령은 28일 오전 10시 50분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해 대통령실 비서실장·정책실장·국가안보실장, 위기관리센터장, 국정상황실장, 대변인 등에게 상황을 보고받고 대책을 논의했다"며 "이 대통령은 이 회의에서 28일 오후 중대본 회의 개최와 부처별 점검 사항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대통령은 28일 오후 jtbc 프로그램을 녹화하고 오후 5시 30분 중대본회의를 주재했다"고 전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