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미령, 세계 3대 식품박람회 '아누가' 개막식 축사…K-푸드 수출 드라이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송미령, 세계 3대 식품박람회 '아누가' 개막식 축사…K-푸드 수출 드라이브

모두서치 2025-10-02 16:13:31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3~5일(현지시간)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국제식품박람회 '아누가(Anuga)' 개막식에 주빈국 대표로 참석해 K-푸드의 글로벌 위상 제고를 위한 행보에 나선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3대 식품 박람회 중 하나인 아누가의 이번 주제는 '지속가능한 성장'이다. 110개국에서 8000여개 식품기업이 참가하는데, 한국은 처음으로 주빈국으로 선정돼 '한국의 맛, 트렌드를 이끌다'라는 슬로건으로 통합 한국관과 개별 기업 부스를 운영한다. 국내에서는 100여 개사가 참여한다.

송미령 장관은 4일 개막식에서 주빈국 대표 자격으로 축사를 한다.

송 장관은 K-푸드가 전통과 혁신을 조화시켜 전 세계 수요에 부합하는 건강한 먹거리임을 강조하고, 정부 차원의 적극적 지원 의지도 밝힐 예정이다.

개막식 이후에는 국내 수출기업 홍보부스를 방문해 현지 바이어와의 계약 체결식에 임석하고, 수출기업 간담회를 열어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유럽연합(EU)과의 검역 협상 타결로 작년부터 수출이 시작된 열처리가금육의 현지 소비 동향도 점검한다. 쾰른 시내 레스토랑에서는 K-치킨, 국내산 닭고기 만두 등 신규 수출품목 시식회를 연다.

농촌 에너지 정책과 연계한 현장 시찰도 예정돼 있다. 독일의 농촌형 에너지 자립마을을 찾아 에너지 소득 현황과 주민 참여형 운영사례를 살펴보고 향후 국내 햇빛소득마을 정책에 참고할 방침이다.

송미령 장관은 "이번 아누가 박람회 주빈국 초청은 K-푸드의 글로벌 진출 확대를 위한 민·관 협력의 성과"라며 "정부는 앞으로도 K-푸드의 글로벌 열풍이 더욱 가열차게 이어지도록 우리 수출기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