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초록우산과 자립준비청년 지원 확대...약 1억원 투입 시설 개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화, 초록우산과 자립준비청년 지원 확대...약 1억원 투입 시설 개선

포인트경제 2025-10-02 09:19:04 신고

3줄요약

자립준비청년 양육시설 개보수 진행

[포인트경제] 한화가 초록우산과 협력해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을 본격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만 18세 이후 보호시설을 떠나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양육시설 공간을 개보수해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화, 초록우산과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협약 체결 ㈜한화, 초록우산과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협약 체결

지난달 30일, 한화는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초록우산과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화 전창수 인사지원실장과 초록우산 신정원 사회공헌협력본부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화는 지난해부터 초록우산과 함께 해당 사업을 진행해왔다. 올해 4월에는 서울 서대문구 구세군 서울후생원에 자립준비청년 전용공간 ‘한화와 함께하는 희망 보금자리 1호’를 개관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화는 약 1억원을 추가 지원해 신규 자립준비청년 전용시설을 선정하고 인테리어와 집기를 개선할 계획이다. 이 시설은 보호아동과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자립 교육과 체험을 받을 수 있는 ‘희망 보금자리 2호점’으로 연내 개관한다.

또한 자립준비청년들이 한화 본사 및 협력사 현장을 방문해 관심 분야의 실무를 체험하는 진로 현장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 과정에서 한화 임직원들이 직업 멘토로 참여해 자립준비청년들이 구체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화, 초록우산과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협약 체결

한화 전창수 인사지원실장은 “자립준비청년들이 자신의 길을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데 함께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를 위한 든든한 동반자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초록우산 신정원 사회공헌협력본부장은 “이번 한화와의 협약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차를 맞아 더욱 확대된 규모로 진행되는 만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자립준비청년들이 실제 생활을 체험하고 진로를 탐색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화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지난 9월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포레나 도서관 조성사업’, ‘건설기술 교육 및 노후점포 환경개선’ 프로그램 등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