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동구-대전보건대 RISE 사업 지·산·학·연 협력 생태계 구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중도일보-동구-대전보건대 RISE 사업 지·산·학·연 협력 생태계 구축

중도일보 2025-10-01 16:53:24 신고

3줄요약
20251001-대학지원체계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식중도일보와 대전 동구, 대전 보건대가 1일 동구청장 접견실에서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산.학.연 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해 공동 노력키로 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정화 대전보건대 총장,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 유영돈 중도일보 사장. 사진=이성희 기자

중도일보와 대전 동구, 대전 보건대가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지·산·학·연 협력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세 기관은 1일 동구청장 접견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이같이 공동 노력키로 했다. 이날 협약은 RISE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활성화를 위함으로 공동 운영·협업체계 구축이 최우선 목표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지역현장 기반 주문식교육과정 운영 ▲지역자원 산학협력을 위한 추진체계 구축 ▲보유 인프라 연계 산학협력 강화 ▲산학친화형 기관 연계 지역기업 육성 ▲성과 공유·확산을 위한 공동워크숍 등 공동참여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산학협력 서비스 제공 ▲지역정주 여건마련을 위한 지역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 추진 등을 추진한다.

또, 이번 협약을 통해 '대청호 걷기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지역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을 맡는다.

중도일보는 대청호 걷기대회의 전체적인 행사 운영을 주관하며, 동구는 대청호 걷기 대회 총괄 홍보 및 관련 기관 업무 협의를 진행한다. 대전보건대는 대회 운영에 필요한 지원을 약속했다.

유영돈 중도일보 사장은 "대학과 언론, 자치구가 함께 지역 사회에 보답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며 "RISE 사업을 통해 지역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건강한 걷기 문화를 확산하고, 대청호의 아름다움을 알릴 소중한 계기"라며 "단순한 행사에 그치지 않고,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공동체 유대 강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정화 대전보건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과 대학이 지역정주 활성화를 위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며 "RISE사업 등을 통해 대학과 지자체가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하여 지역사회와 대학이 하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윤 기자 wldbs1206112@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