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모터 기술 스타트업 ㈜누빈다는 최근 연세대학교 기술지주로부터 딥테크 TIPS 추천을 조건으로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단순한 자금 조달을 넘어 연세대의 공식 추천을 기반으로 딥테크 TIPS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누빈다는 현대모비스 출신 핵심 인력이 창업한 딥테크 기반 모터 전문기업으로, 전기이륜차·산업용 로봇·무인항공기(UAV) 등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에 적용할 수 있는 고출력·고효율 모터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경량화와 높은 출력밀도를 구현할 수 있는 축방향 자속 모터(Axial Flux Motor, AFM)와 차세대 이동체에 최적화된 인휠모터(In-Wheel Motor)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성과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4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초격차 1000+ 프로그램’에 선정돼 기술력을 입증했으며, 현재 UAV 및 로봇 분야 기업들과 다수의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투자와 더불어 연세대 기술지주의 딥테크 TIPS 추천을 확보하면서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한 R&D와 사업화 속도를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
시효석 누빈다 대표는 “이번 투자는 누빈다가 단순한 모터 개발 기업을 넘어, 국내 대표적인 딥테크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딥테크 TIPS를 통해 세계 시장에 도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모빌리티와 로봇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지 제공: 누빈다(nuvinda.com)
Copyright ⓒ 비석세스 beSUCCES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