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가수 박서진이 깊어가는 가을, 팬심을 저격할 감성 발라드로 돌아온다.
박서진은 오는 8일 오후 6시, ‘현역가왕2’ 우승 특전 곡이자 신곡 ‘당신 이야기’를 정식 발매한다. 이 곡은 ‘장구의 신’ 박서진이 ‘현역가왕2’에서 가왕 자리에 오른 뒤 처음 선보이는 신곡으로, 가을 감성에 맞춘 발라드 트로트다.
‘당신 이야기’는 ‘어머나’(장윤정), ‘서쪽하늘’(이승철), ‘남자는 말합니다’(장민호)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든 작곡가 윤명선이 박서진만을 위해 만든 곡이다. 윤명선은 박서진의 감성과 음역대에 딱 맞는 멜로디를 선사하며 ‘팬을 향한 진심’이 담긴 팬송을 완성했다.
앞서 이 곡은 지난 13일 열린 ‘현역가왕2 앵콜 콘서트’ 현장에서 깜짝 공개돼 큰 화제를 모았다. 당시 무대를 본 관객들이 “눈물이 났다”, “가슴을 울리는 노래였다”는 반응을 보이며 정식 발매 요청이 쇄도했던 바 있다.
‘당신 이야기’는 오랜 시간 곁을 지켜준 이에게 전하는 감사의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애절하고 따뜻한 감성이 조화를 이루며 리스너들의 마음을 파고든다. 박서진은 특유의 감성 보컬로 “사랑이란, 사랑이란, 죽어도 끝맺질 못할 이야기”라는 가사에 진심을 더했다.
특히, ‘장구의 신’을 넘어 ‘감성의 신’으로 거듭난 박서진의 한층 깊어진 음악 세계가 이번 신곡을 통해 또 한 번 입증될 전망이다.
한편 박서진은 ‘현역가왕2’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가왕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열린 ‘2025 한일가왕전’에서는 예선 무대 영상만으로도 100만 뷰를 돌파,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