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에이전트 '구버', 리포트·숏폼 생성까지 집대성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AI 에이전트 '구버', 리포트·숏폼 생성까지 집대성

모두서치 2025-10-01 10:33:36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솔트룩스는 자사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서비스 '구버'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구버는 AI 검색 ‘에스크 구버’를 중심으로 정보 트래킹 및 큐레이션, AI리포트와 팟캐스트 자동 생성 등의 기능을 탑재한 AI 에이전트 서비스다. 특히 고급 추론 AI를 기반으로 하는 전문가 수준 심층 답변과 리포트 생성이 가능하다. 출시 3개월 만에 사용자 100만 돌파 후 현재 130만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미디어 생성 기능을 도입했다. 프롬프트만 입력하면 BGM이나 섬네일은 물론, 쇼츠나 인스타그램 릴스 같은 짧은 영상까지 단숨에 생성된다. 필요한 소스에 따라 특화된 서비스를 여러 개 구독할 필요 없이 구버 하나로 멀티미디어 콘텐츠 창작 여건을 마련할 수 있는 것이다.

AI 검색의 답변 및 리포트의 품질도 향상됐다.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루시아 3.0’의 경우 세계 최고 수준의 플래닝과 추론 능력을 탑재한 모델로, 투자와 연구 등 전문 정보의 수집과 문서화가 필요한 분야에서 구버가 더 폭넓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팟캐스트의 경우 AI 음성의 선택지가 대폭 확대됐으며 생성 콘텐츠의 품질도 개선됐다. 또한 메인 화면에서 아이콘을 클릭한 후 프롬프트만 입력하면 바로 구버의 다채로운 기능들을 실행할 수 있도록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경험)를 직관적으로 개편함으로써 사용자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챗GPT와 퍼플렉시티뿐 아니라 나노바나나 등 여러 AI 서비스의 기능을 구버 하나로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셈”이라며 “현대인들에게 정서적인 위로를 제공하는 심리 상담 기능도 곧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대체 불가능한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