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썰 / 임나래 기자] OK금융그룹 계열사가 설립한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달 말 ‘2025 하반기 OK배정장학생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배정장학생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선후배 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새롭게 선발된 15기 장학생과 역대 1~14기 장학생 등 총 126명이 참여했다.
행사 첫날 열린 수여식에서는 올해 하반기 새롭게 합류한 15기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가 수여됐으며 졸업생들에게는 ‘OK배정장학생 졸업장’이 전달됐다. 15기 장학생들은 졸업 시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인 ‘OK배정장학금’을 통해 매월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워크숍에서는 강연 프로그램도 이어졌다. 디지털헬스케어 기업 웰트의 강성지 대표가 ‘커리어 및 비전 설계’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장학생들에게 미래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는 통찰을 제공했으며 OK배정장학재단 이사인 신각수 전 주일대사는 ‘2020년대 세계의 흐름과 젊은이들의 사명’을 주제로 글로벌 시대 청년들의 역할과 가치관에 대해 메시지를 전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OK배정장학생들이 장학금을 버팀목 삼아 더 넓은 세계를 향해 배움과 도전을 이어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학생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며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재단이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